[경제/경영학]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국내외 事例(사례)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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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2 21:2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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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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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I.結論(결론)
[이용대상]
1.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이란?
기업들의 새로운 경쟁력 확보의 대안 및 생존전략으로서 대두되고 있는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간략한 정의와 고객만족경영이 도입되어진 배경 및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고 고객만족경영 事例(사례)들을 보면서 고객만족경영이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참고자료] 네이버, 휴넷, 이코노믹리뷰, 삼성경제연구소 [이용대상]
[참고data(자료)] 네이버, 휴넷, 이코노믹리뷰, 삼성경제연구소
1.고객만족경영의 concept(개념)
결국 고객만족 경영은 종래의 생산자지향주의(manufacturer orientaion)로부터 고객지향주의(customercrientation)로의 이행을 의미하는 것으로, 고객만족의 증대가 곧 기업의 성과증대에 직결된다는 관점 하에 제품의 기획, 생산, 유통, 판매, 판매 후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고객만족을 중심으로 의사결정을 하고 그 결과를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고객만족경영이란 기업의 성공여부는 고객에게 달려 있다고 보고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하는 것을 기업최고의 goal(목표) 로 삼는 marketing 적 경영방식이다.
- 목 차-





II.본론
(3).에버랜드
(4).삼성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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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K텔레콤
3.고객만족경영의 중요성
[경제/경영학]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국내외 事例(사례) 보고서
여기서 고객만족이란 고객이 기대에 부응하거나 또는 그 이상의 것을 제공하여, 그 결과로 상품 및 서비스가 반복구매토록 하는 것으로 고객의 충성도(Royalty)가 계속되는 상태를 의미한다. 이러한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의 구체적인 경영활동내용은 일반적으로 `상품, 서비스 및 기업이미지 등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정기적, 연속적으로 정량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의 만족을 얻기 위한 기획을 하고 조직을 만들어 기업풍토를 개혁하는 등 일련의 활동을 통해 고객의 만족을 제고시켜나가는 경영활동`으로 설명(explanation)될 수 있다. (2).교보문고
4.고객만족경영의 성공사례(instance)
-경영혁신과 고객만족
II.본론
-머리말
설명
2.고객만족경영의 등장 배경
I.서론
기업들의 새로운 경쟁력 확보의 대안 및 생존전략으로서 대두되고 있는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간략한 정의와 고객만족경영이 도입되어진 배경 및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고 고객만족경영 사례들을 보면서 고객만족경영이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