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co.kr 2020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교재전범위 point요약노트 > protocol8 | protocol.co.kr report

2020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교재전범위 point요약노트 > protocol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otocol8

2020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교재전범위 point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16:08

본문




Download : 20201_핵심요약노트_유아2_아동생활지도.pdf




제10장 만 2세 영아의 발달속성 과 생활지도방법

제13장 부적응행동의 이해
2. 아동생활 지도의 당위성


순서
제4부 아동생활지도의 실제
⑦ 자신의 실수나 잘못에대해 주로 남 탓을 함.
② 지도는 훈육이나 훈련과 달리 영유아를 이끌어 주고, 안내하고, 지원한다는 의미를 강조

제1부 아동생활지도의 기초 제 1 장 아동생활지도의 개념 제 2 장 아동생활지도의 이론적 기초 제 3 장 아동행동의 영향요인 제2부 아동생활지도의 기법 제 4 장 아동행동 평가 및 진단 제 5 장 아동의 권리와 아동생활지도의 원칙 및 방법 제 6 장 아동생활지도의 실천기법 제 7 장 집단생활지도 제 8 장 가정에서의 생활지도 제3부 영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 9 장 만 2세 미만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10장 만 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11장 만 3~5세 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4부 아동생활지도의 실제 제12장 기본생활습관 지도 제13장 부적응행동의 이해 제14장 부적응행동 지도 제15장 장애 지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27590_001.jpg 27590_002.jpg 27590_003.jpg 27590_004.jpg 27590_005.jpg
제 1 장 아동생활지도의 개념
③ 자기규제능력을 키울 수 있음
- 중략 -
제 2 장 아동생활지도의 이론적 기초


⑥ 양육자에 대한 건전한 존중심을 가질 수 있음
④ 친절, 공감, 이타성이 부족함
⑤ 양심의 발달이 부족하여, 타인에게 해로운 행동을 해도 죄책감을 느끼지 않음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① 영유아가 기본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사회의 일원으로써 타인과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실제적인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제1장 아동 생활지도의 槪念

② 신뢰감을 키워줄 수 있음


제3부 영유아의 발달속성 과 생활지도방법

제15장 장애 지도
제 5 장 아동의 권리와 아동생활지도의 원칙 및 방법

1) 아동생활지도의 의미
제 7 장 집단생활지도
설명
② ‘안 돼’ 라는 말을 받아들이지 못함


제 6 장 아동생활지도의 실천기법

⑤ 반성적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음
제14장 부적응행동 지도

제 4 장 아동행동 평가 및 진단
제 8 장 가정에서의 생활지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Download : 20201_핵심요약노트_유아2_아동생활지도.pdf( 53 )


⑥ 상대가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려 해 보지 않음

① 뭐든지 내 맘대로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음

제1부 아동생활지도의 기초
제 3 장 아동행동의 影響(영향)요인




1) 개인적 당위성
③ 좌절감을 다루는 방법을 알지 못함
2) 버릇없는 영유아의 特性(특성)
④ 역량을 기를 수 있음

제12장 기본생활습관 지도
제11장 만 3~5세 유아의 발달속성 과 생활지도방법
제 9 장 만 2세 미만 영아의 발달속성 과 생활지도방법

2020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교재전범위 point요약노트

아동생활지도,방통대아동생활지도,방송대아동생활지도,아동생활지도시험,아동생활지도핵심
1. 아동생활 지도의 definition
① 자신의 environment이 안전하다는 느낌을 갖게 해줌
제2부 아동생활지도의 기법



다.
전체 18,1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otoco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