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 다 문화 교육에 대하여 / 유아 다 문화 교육에 대하여... 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6 12:14본문
Download : [유아교육] 유아 다문화 교육에 대하여.hwp
많은 文化가 상호 작용하는 사회에서 다른 文化적 행동을 이해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닐것이다. 따라서 유아기부터 다文化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文化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데 노력해야 할 것이다. 다文化 교육이란 유아들이 자신에 속해 있는 사회, 文化를 이해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여 다른 삶들의 文化, 사회, 경제적 지위, 그리고 성별의 차이를 인식하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으로부터 스타트한다.
유아교육 유아 다 문화 교육에 대하여 / 유아 다 문화 교육에 대하여... 1
설명
유아 다문화 교육에 대하여... 1. 다문화 교육의 개념 및 necessity need 오늘...
[유아교육] 유아 다 문화 교육에 대하여 / 유아 다 문화 교육에 대하여... 1
유아 다文化 교육에 대하여... . 다文化 교육의 definition 및 necessity 오늘날 세상이 얼마나 가까워졌는지 모른다. 우리는 세상의 거의 모든 사람과 이야기할 수 있고 어떤 곳이든 여행할 수 있다. 또 다른 연구는 유아들이 초기에 민족을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기 스타트하고 살아가면서 계속해서 더욱 명백해진다는 것을 입증했다. . 다른 文化유형을 수용하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유아 다문화 교육에 대하여... 1. 다문화 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오늘...
Download : [유아교육] 유아 다문화 교육에 대하여.hwp( 62 )
![[유아교육] 유아 다문화 교육에 대하여-6235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C%A0%EC%95%84%20%EB%8B%A4%EB%AC%B8%ED%99%94%20%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8%EC%97%AC-6235_01_.gif)
![[유아교육] 유아 다문화 교육에 대하여-6235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C%A0%EC%95%84%20%EB%8B%A4%EB%AC%B8%ED%99%94%20%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8%EC%97%AC-6235_02_.gif)
![[유아교육] 유아 다문화 교육에 대하여-6235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C%A0%EC%95%84%20%EB%8B%A4%EB%AC%B8%ED%99%94%20%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8%EC%97%AC-6235_03_.gif)
![[유아교육] 유아 다문화 교육에 대하여-6235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C%A0%EC%95%84%20%EB%8B%A4%EB%AC%B8%ED%99%94%20%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8%EC%97%AC-6235_04_.gif)
![[유아교육] 유아 다문화 교육에 대하여-6235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C%A0%EC%95%84%20%EB%8B%A4%EB%AC%B8%ED%99%94%20%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8%EC%97%AC-6235_05_.gif)
순서
다. . 개인 다양한 文化형태를 가진 사람과 상호 작용하는 일은 편안한 경험만은 아닐것이다. 따라서 다文化 교육이란 다양한 文化나 사고방식이 존재함을 당연한 것으로 간주하고 서로 다른 文化로 인한 행동의 차이나 사고방식의 차이를 수용하고 이해할 것을 강조하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2살 반의 유아들에게 물리적 차이를 느낄 수 있다. 1살 정도의 유아는 물리적 特性(특성)과 옷, 말 그리고 정치적 경향성에 기초하여 다른 사람과의 차이점을 찾아낸다. 文化는 개인과 집단의 삶을 형성하는 주된 힘이다. 같은 文化집단에서 온 사람들은 현실을 해석하기 위해 유사한 사회적 양식과 원리를 사용한다. 다른 사람에 관한 유아들의 인식은 초기에 스타트된다. 다양한 文化에 대한 편견 없는 올바른 인식과 이해는 유아들로 하여금 자신의 文化와 다른 사람들이 속한 文化를 우수하고 열등하다는 기준에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文化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인정하고 올바로 이해할 수 있는 기초 소양을 획득하게 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e-mail, 인터넷(Internet), 팩스로 우리는 더 이상 어떤 나라 안의 어떤 사람으로 구분지어 떨어져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