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미술치료의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5 10:33
본문
Download : 유아미술치료의 사례.hwp
즉, 획일적인 계획이 가능하지 않다는 것이다.
1. 들어가면서, 2. 발달과 미술교육, 3. 미술치료의 事例 , 4. 맺는말, , filesize : 26K
1. 들어가면서, 2. 발달과 미술교육, 3. 미술치료의 사례 , 4. 맺는말, , FileSize : 26K , 유아미술치료의 사례사범교육레포트 , 미술치료
레포트/사범교육
미술치료,사범교육,레포트
유아미술치료의 事例
Download : 유아미술치료의 사례.hwp( 33 )





순서
1. 들어가면서
2. 발달과 미술교육
3. 미술치료의 instance(사례)
4. 맺는말
미술치료는 미술교육과는 다르다. 클레머도 미술교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자신의 경험을 통해 치료적인 방향으로의 미술을 발전시켰지만, 이제 미술치료는 너무도 달리 발전을 해왔다. 아동이 가지고 있는 문제 행동혹은 감정등을 해결하려는 것이다. 그러나 본 연수과정에서 원하는 바는 미술치료사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 아닐것이다. 물론 요즈음의 미술교육의 입장도 이러한 점에서는 유사하다. 미술교육은 전반적인 발달을 목적으로 대다수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지만, 미술치료는 발달이 목적이 아니라 improvement이 목적이며 개개의 아동의 상황이나 상태에 맞추어서 방법이나 접근이 달라진다. 그러나 가장 큰 차이점은 교육적인 발전이 아닌 치료적인 improvement이라는 점이다. . 미술교사 혹은 유아를 담당하는 교사들에게 올…(省略)
설명
다. 그런 점에서 미술교사가 미술치료사가 될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