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급식자재 유통과 SCM,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5 08:31
본문
Download : 단체급식자재 유통과 SCM,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단체급식자재 유통과 SCM,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92 )






단체급식자재 유통과 SCM,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단체급식자재 유통과 SCM’
구주제 introduction
연
체급식의 특징
단
CM의 필요성(必要性)
S
자재 유통 과정
식
제점
문
결 measure(방안)
해
론
결
차
목
1. 주제 introduction
식품제조업체에서부터 단체급식을 이용하는 최종 소비자까지 전달되는 과정
제 introduction 및 선정
주
단체급식자재 유통은?
어떠한 프로세스로 이루어져 있나?
현 프로세스의 問題點은?
어떠한 SCM기법이 필요한가?
2. 연구 방법
‘생활협동조합’의 실제事例(사례) 조사를 통하여 실제 프로세스조사
제 introduction 및 선정
주
급식업장 측면에서 접근
어떠한 프로세스로 이루어져 있나?
현 프로세스의 問題點은?
어떠한 SCM기법이 필요한가?
1. 단체급식이란?
체급식의 특징
단
교육기관,사업체의 사무실과 공장,의료기관,政府(정부)기관 또는 기타의 공공단체에서 운영하는 급식소로서 영리보다는 기관이나 단체의 구성원과 이용자 및 근로자들의 복리후생 차원에서 식사를 제공
2. 특징
비교적 정확한 수요예측 가능
‘배급량을 조절하는 등의 운영상의 효율성 제고’를 통해 문제 해결이 가능
타 산업의 제품에 비해 유통과정이 간소화
CM의 필요성(必要性)
S
1. 식자재의 부패성
식자재의 가장 큰 특징은 ‘유통기한’이 존재
진부화재고 보유 불가능
심한 가격 변동
2. 공급사슬 내 기업과의 협업 필요
미리 정해진 식단에 따라 조리
식자재 공급 차질 → ‘식사 제공 불가’
자재 유통 과정
식
1. 공급자 선정
공개 입찰로 공급자 선정
1년 간의 장기계약
계약 갱신 가능!
2. 수요예측
100% 과거의 경험과 데이터를 통하여 예측
POS의 기능을 하는 ‘비즈메카 푸드’ 사용
메뉴의 인기도를 고려한 수요예측 실시
자재 유통 과정
식
3. 식자재 구매 관리
예상 수량의 10인분을 더하여 발주
비즈메카 푸드 → 메뉴의 래시피와 식수인원 입력 → 자동 발주
장류와 곡식류를 제외한 전 품목 매일 발주 실시
4. 식자재 검수, 입고
매…(skip)
단체급식자재 유통과 SCM,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단체급식자재 유통과 SCM,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단체급식자재 유통과 SCM,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단체급식자재 유통과 SCM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설명
단체급식자재,유통과,SCM,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