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시아나航空의 마케팅 戰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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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7 05:3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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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무원들의 특화 서비스는 세계 유수 flight(항공)사와의 기내 서비스에서 확실한 discrimination화를 두기 시작했고, 기존의 틀에 박힌 서비스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2) Price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저가항공 , 제주항공 진에어 , 항공사마케팅성공사례 , 서비스경영마케팅사례 , 아시아나항공 , 아시아나항공 저가항공





2. 산업 environment(환경) 분석
www.mk.co.kr
www.knto.or.kr
5. 4P 분석
www.munhwa.com
www.skynews.co.kr
www.jejuair.net
설명
3. SWOT 분석
(1) flight(항공) 산업 분석
(2) Targeting
순서
www.lgeri.com
6. 최종 평가
www.airport.co.kr
[마케팅] 아시아나航空의 마케팅 戰略 분석
(2) Weakness
(3) Positioning
www.dt.co.kr
1. 아시아나flight(항공) 紹介
www.edaily.co.kr
(1) Strength
모든 탑승객에게 아시아나만의 독특하고 특별한 기내 서비스로 flight(항공)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flight(항공)은 지난 1998년부터 대학에서 음악이나 미술을 전공한 사람들 위주로 Magic팀을 구성해 특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후 2003년부터는 Delighters팀(외국 전통의상 입고 사진 촬영)와 2006년 Charming Service(승객 메이크업)팀이 잇따라 만들어 졌다. 아시아나flight(항공)은 이 같은 특화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충성고객을 확대해 영업이익을 극대화 시키는 한편 캐빈서비스 품질 향상에 따른 고객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기업 이미지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계 flight(항공)사 중 기내에서 전문 바리스타(커피 전문가)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커피 서비스를 하고 있는 flight(항공)사로는 유일하기 때문일것이다 장효정 선임 승무원은 전 세계 flight(항공)사 중 전문 바리스타에 의한 커피서비스를 제공하는 flight(항공)사는 아시아나flight(항공)이 유일하다며 핸드드립 커피를 기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향후에도 없을 것이라고 뿌듯해 했다. 현재는 총 10개의 특화서비스팀에 414명의 승무원들이 탑승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www.fnnews.com
(3) Opportunity
www.etoday.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많은 특화서비스 팀이 활동하고 있지만 이중 바리스타(커피 전문가)팀이 유독 주목받고 있다. [참고자료] www.flyasiana.com kr.koreanair.com www.jejuair.net www.airport.co.kr www.knto.or.kr www.visitkorea.or.kr www.skynews.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Download : 아시아나항공 marketing.hwp( 51 )
(4) Threat
4. STP 분석
www.hankyung.com
(4) Positioning Map
(1) Product
www.visitkorea.or.kr
(2) flight(항공) 산업 展望(전망)
다.
kr.koreanair.com
www.seri.org
(3) Place
www.flyasiana.com
[참고reference(자료)]
(1) Segmentation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바리스타(Barista)는 이탈리아어로 바 안에서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4) Promotion
아시아나航空의 마케팅 戰略 분석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아시아나flight(항공)의 특화서비스의 모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