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co.kr [ 자폐학생과의 상담에서 치료적 동맹을 맺기 위한 방법에 대해 토론하시오 ] > protocol7 | protocol.co.kr report

[ 자폐학생과의 상담에서 치료적 동맹을 맺기 위한 방법에 대해 토론하시오 ] > protocol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otocol7

[ 자폐학생과의 상담에서 치료적 동맹을 맺기 위한 방법에 대해 토론하시오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5 06:38

본문




Download : [ 자폐학생과의 상담에서 치료적 동맹.hwp






[ 자폐학생과의 상담에서 치료적 동맹을 맺기 위한 방법에 대해 토론하시오 ]

순서




2. 본론
[ 자폐학생과의 상담에서 치료적 동맹-9831_01_.jpg [ 자폐학생과의 상담에서 치료적 동맹-9831_02_.jpg [ 자폐학생과의 상담에서 치료적 동맹-9831_03_.jpg [ 자폐학생과의 상담에서 치료적 동맹-9831_04_.jpg [ 자폐학생과의 상담에서 치료적 동맹-9831_05_.jpg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3. 結論(결론)

설명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사이버대, 교육원, 학점제
치료 동맹은 본디 정신분야에선 치료 과정 내 치료 대상자와 치료자가 서로 믿음의 관계에서 함께 나아가는 관계를 말한다. 이에 자폐학생과의 상담에서 치료적 동맹을 맺기 위한 방법에 대해 토론해보고자 한다. 주변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고, 반복 행동을 보이며 어떠한 행동에 대해 심한 위축 등을 보이는 발달 장애로 다른 이름으로는 전반적 발달 장애라고 알려져 있다아 자폐에 대해 제일 큰 특징이 주변에 대한 관심이 부족 한다는 점에서, 자폐 학생과의 상담 치료는 어려운 일이라 할 수 있다아 하지만 자폐 학생에게 상담 치료가 의미하는 바는 매우 크다. 단순 치료자가 치료 대상자에게 무한한 믿음과 신뢰를 주어 치료 대상자가 치료자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고 형성되었다고 말할 수 없고, 반대로 치료 대상자가 치료자에 대해 매우 부정적인 반응만을 보인다고 해서 치료적 동맹이 전혀 생성되지 않았다고 단언할 수 없다. 단순 치료자가 치료 대상자에게 무한한 믿음과 신뢰를 주어 치료 대상자가 치료자에 대해 긍정적인 reaction 을 보인다고 형성되었다고 말할 수 없고, 반대로 치료 대상자가 치료자에 대해 매우 부정적인 reaction 만을 보인다고 해서 치료적 동맹이 전혀 생성되지 않았다고 단언할 수 없다.


목차

Download : [ 자폐학생과의 상담에서 치료적 동맹.hwp( 38 )


다. 긍정적인 reaction 을 보였음에도 여전히 대상자가 치료자를 믿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 부정적인 reaction 을 보였어도 해당 관계에 대해 마음을 여는 경우 등 정말 여러 가지 케이스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1. 서론




본문내용
1. 서론
치료 동맹은 본디 정신분야에선 치료 과정 내 치료 대상자와 치료자가 서로 믿음의 관계에서 함께 나아가는 관계를 말한다. 자폐증 증상 중 하나인 부족한 언어 능력과 의사소통 치료 등에 influence을 미칠 수 있는 일이라 할 수 있기에 상담가는 상담을 진행하며 자폐 학생과 올바른 치료적 동맹을 형성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자폐는 흔히 사람들 사이 사회적 상호 작용에 관하여 문제를 보이며, 겉으로는 언어와 의사소통에 문제를 보이는 것을 말한다.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음에도 여전히 대상자가 치료자를 믿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어도 해당 관계에 대해 마음을 여는 경우 등 정말 여러 가지 케이스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전체 17,89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otoco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