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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원론] 마케팅의 core개념(槪念)과 定義(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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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06 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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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같은 필요들은 사회나 마케팅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인간이 생리적으로 갖고 있거나 인간의 조건 그 자체에 의해 생겨난다. 인간의 필요(needs)는 이러한 기본적인 `만족의 결핍`을 느끼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다. 마케팅의 core개념(槪念)을 통해서 마케팅에 대한 定義(정이)를 내리고 있는 글입니다. 그러나 예를 들어, 우리나라의 사람(소비자)은 코카콜라나 환타보다는 수정과나 식혜에 대한 욕구를 갖고 있는 경우가 훨씬 더 일반적이다. 즉, needs보다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에서의 바램이라도 할 수 있다. 다시 말하면,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 물을 마신다든가, 혹은 코카콜라나 환타와 같은 청량음료를 즐겨 마신다. 즉 어떤 사람은 배고픔을 해결하기 위해서 칼국수나 김밥을 먹는 것을 선호하며, 또한 어떤 사람은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오렌지쥬스 혹은 물을 즐겨 마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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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순서
[광고원론] 마케팅의 core개념(槪念)과 定義(정이)


설명

마케팅은 사람의 필요와 욕구에서 스타트한다. 소비자가 갖고 있는 필요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바램을 욕구(wants)라고 한다.
2. 소비자의 만족과 가치

4. 시장
Ⅱ. 마케팅의 the gist관념

1.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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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마케팅, 시장, 교환, 경영전략, 판매전략




[본문일부]

3. 교환

마케팅의핵심개념과정의-9781_01_.gif 마케팅의핵심개념과정의-9781_02_.gif


1.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
Ⅰ. 마케팅 정의의 어려움과 the gist관념
Ⅲ. 마케팅의 정의



Ⅱ. 마케팅의 the gist관념
마케팅의 핵심개념을 통해서 마케팅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있는 글입니다. 인간은 많은 경우에 이 같은 기본적인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정 형태나 상태에 대해 강한 선호를 가지고 있다. 사람이 기본적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음식, 옷, 주택 등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교육, 오락, 레저 등의 서비스에 관련되어도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다. 한편 휴일의 무료함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윈드서핑(windsurfing)을 즐겨 찾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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