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도요타자동차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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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26 20:38본문
Download : 도요타자동차의 마케팅전략.ppt
-유통망 강화와 판매 시점의 정보를 신속하게 생산현장으로 연계
o
-Active in community
4. 한국 기업에 주는 시사점 및 결과
s
TOYOTA
-고급차에 대한 소비자의
캐딜락
-Celebrate d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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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브랜드 “렉서스” 탄생
미국 시장 진출 책략
LEXUS
설명
만족한 고객(SATISFED)
비교적 저 품질의 대형차
비싼 가격, 딱딱한 승차감
WHY ?
2. 글로벌 marketing 책략
-Committed to the environment
1.TOYOTA intro
도요타 자동차의 마케팅에 관한 전략분석 ppt입니다.
순서
1)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2. 글로벌 marketing 책략
WOW (친구)
-기존의 광범위한 유통망
1999 누적 판매 100만대 달성
<
TOYOTA의 가치
SPT
-수입 차에 대한 거부감
시장 analysis
3. 성공 요인 analysis
본문내용 HISTORY
고객유지를 위한
* 나이에 따른 선호차종으로 분류
도요타, 도요다, 도요타자동차, TOYOTA
BMW
도요타
볼보
2. 글로벌 marketing 책략
- 미국 시장 진출 책략
[마케팅] 도요타자동차의 마케팅전략
다. TOYOTA
-벤츠 등 경쟁업체의
고급스럽고 특별한 이미지 필요
(DIS-SATISFED)
-포드의 소 품종 대량 생산 방식에 반해 다양한 모델 출시
비교적 저렴한 가격
캐딜락 , 링컨
우수한 품질과 성능
세계적인 브랜드와 겨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 벤츠
2. 글로벌 marketing 책략
2002 ES300, RX300 미국 최고 베스트셀러카로 선정
“벤츠”라는 브랜드가 주는 “ 부와 명예의 상징 “ 이라는 이미지를 구입
: 소비자들에게 중 소형 차로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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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marketing 기업 TOYOTA
2. 글로벌 marketing 책략
2. 글로벌 marketing 책략
- 한국 시장 진출 책략
2. 글로벌 marketing 책략
벤츠
-Hard working
1989 미국시장 판매 개시
포화상태의 자동차 시장
-Creating job
벤츠 , BMW
T
-높은 기술력,자본
SWOT analysis
1. 고급 차 시장
- 유럽 시장 진출 책략
충성고객(LOYAL)
합리성
불만족한(비 충성)고객
*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분류
인식 부족
* 추구하는 편익에 따른 분류
브랜드 애호도(Brand Royalty)
-단순히 많이 판매하는 ‘영업’의 차원을 넘어 시장을 analysis하고 그에 맞는 제품 출시
시장 analysis
자동차 그 자체 보다는
시장 analysis
재투자 부족과 높은 가격대
수 많은 경쟁업체
일본 기업들 중 현재의 marketing concept(개념)을 최초로 도입
(LEXUS)
도요타 자동차의 마케팅에 관한 전략分析 ppt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