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 융합시대의 미국 방송사업자의 사업전략(strategy): 내역과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2 16:15본문
Download : 방송통신 융합시대의 미국 방송사업자의 사업전략 현황과 전망.hwp
이는 새로운 변...
Download : 방송통신 융합시대의 미국 방송사업자의 사업전략 현황과 전망.hwp( 73 )
,경영경제,레포트
방송과 통신부문 간의 융합현상에 상대하여는 지난 수년동안 상당히 많은 논의가 있었으나 논자의 입장에 따라 너무 많은 차이가 있따 이는 새로운 change(변화)를 analysis하기에는 그 change(변화)의 종류가 너무 다양하고 속도가 너무 빠르며, 또 그러한 change(변화)를 총체적으로 analysis하기에 적합한 analysis의 틀이 개발되지 않은데 있따 따라서 이러한 급속한 change(변화)에 대한 객관적 이해가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업책략이나 정책을 입안해야 하는 어려움을 격게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자는 본 연구를 통하여 방송과 통신부문의 융합현상의 총체적이면서 객관적인 시사점을 도출하려 한다. 구체적인 analysis이란 한편으로는 매체론적인 입장에서 방송과 통신의 매체적 特性을 비교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역싸적인 상황과 연계하여 그 추세의 change(변화)를 살피는 것을 뜻한다. 이 분야의 선진국인 미국의 방송 사업자들이 이러한 change(변화)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가를 事例(사례)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analysis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우선 유사한 定義(정의) 들을 비교하여 定義(정의) 상의 혼돈을 피하도록 하였고, 전화와 방송 이외에도 관련 부문들간의 관계를 역싸적으로 개관한 후, 전화사업자와 방송사업자가 서로의 영역으로 진출하게 된 동기와 배경 및 책략을 비교하였다. 이는 새로운 변... , 방송/통신 융합시대의 미국 방송사업자의 사업전략: 현황과 전망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다.방송과 통신부문 간의 융합현상에 대해서는 지난 수년동안 상당히 많은 논의가 있었으나 논자의 입장에 따라 너무 많은 차이가 있다. 특히 누리망 을 중심으로 디지털화와 넷트웍화에 따른 최근의 …(skip)
순서
방송/통신 융합시대의 미국 방송사업자의 사업전략(strategy): 내역과 전망
레포트/경영경제
방송과 통신부문 간의 융합현상에 대해서는 지난 수년동안 상당히 많은 논의가 있었으나 논자의 입장에 따라 너무 많은 차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