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실천단계별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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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8 02: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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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여러 가지 심각한 problem(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장 시급한 것으로 어렸을 때부터 경험하는 일반가정에서의 생활체험과 나아가 지역주민들과의 교류가 있어야 할 것이다.
특히 지역사(歷史)회 내에서 결연 후원자와 한 가정에서 생활함으로써 사회성 습득이라는 표면적인 교육보다도 한가정이 구성원으로 사랑이라는 가장 중요한 부분을 터득함으로 인해 아동의 심리적 ▪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다아
이는 장애아동의 1:1 결연 후원자를 통해 일반 가정생활과 여러 행사를 접해 봄으로써 장애아동의 정신적 성장과 발달 및 치료의 도모와 사회적 재활과 adaptation(적응) 력을 높임으로서 사회의 한 일원으로써 생활을 가능케 하고자 함과 동시에 일반인들의 봉사에 대한 막연한 인식improvement과 봉사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함이다…(省略)
설명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이는 제한되고 고립된 환경 속에서 좀더 자유로워지고 자신의 주장을 표현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일상생활의 전반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가 있다아 또 가정이 생활체험은 시설이라는 단체생활에서 얻을 수 없는 기초적인 예의범절과 심리적 안정을 도모할 수가 있으며 자아정체감의 확립으로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자기역할이 무엇인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1 결연후원자를 통한 일반가정체험
1. 사전평가 : 문제 및 원인(原因)analysis(분석)
1) problem(문제점)
2) 정보수집 및 원인(原因)analysis(분석)
2. 계획수립 : 문제해결 방법 및 방법 제시(goal(목표) 설정)
1) goal(목표) 설정
3. 실시
4. 평가
1) 과정평가
2) efficacy평가
3) 종합평가
5. 종합평가 소견
1. 사전평가 : 문제 및 원인(原因)analysis(분석)
1) problem(문제점)
전 세계가 하나 되어 둥근 세상을 만들어 가는 요즘, 아직도 우리사회는 소외된 계층이 너무나도 많은 것을 볼 수 있다아 그 중에서도 장애인들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 장애인들은 사회에서 소외됨으로 사회적 ▪ 문화적으로 교육의 기회를 박탈당하고 있으며 대부분 장애인들이 시설이라는 제한된 공간에서의 생활은 항상 획일적이고 집단적인 생활로 인하여 개인의 자유의지 및 창의력, 사회adaptation(적응) 능력 및 사회복귀를 지연시키고 있는 실정이다.케어실천단계별레포트 , 케어실천단계별레포트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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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현실이 앞으로 improvement되지 않고 계속 된다면 장애인들은 피나는 재활교육을 통해 사회복귀를 한다고 할지라도 가정과 사회에 adaptation(적응) 하며 살기보다는 혼자 동떨어져 고립된 생활을 할 위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