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교육工學 (교수설계의 실제-ASSURE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3 12:47본문
Download : 교육공학-ASSURE모델.ppt






제1절 ASSURE모델의 이해, , (1) ASSURE모델 모형, (2) 학습자 분석, (3) 목표 진술, (4) 교수-학습 방법, 매체 및 자료의 선정 , (5) 매체와 자료의 활용, (6) 학습자 참여 유도, (7) 평가, , 제2절 교수설계 따라 하기, , (1) 학습자 분석, (2) 목표 진술, (3) 교수- 학습방법, 매체, 자료의 선정, (4) 매체와 자료의 활용, (5) 학습자 참여 유도, (6) 평가 , , , 제3절 교수설계 스스로 하기, , (1) 교수설계 실습을 위한 교육내용 설정, (2) 학습자 분석단계 실습하기, (3) 목표 진술 실습하기, (4) 교수- 학습 방법, 매체, 자료의 선정 실습하기, (5) 매체와 자료의 활용 실습하기, (6) 학습자 참여 유도, (7) 평가, , , 참고 문헌 , , FileSize : 929792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수설계의 실제-ASSURE모델)사범교육레포트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ASSURE모델 ASSURE 교수설계의실제 교육공학
교육방법및교육공학,ASSURE모델,ASSURE,교수설계의실제,교육공학,사범교육,레포트
제1절 ASSURE모델의 이해, , (1) ASSURE모델 모형, (2) 학습자 분석, (3) goal(목표) 진술, (4) 교수-학습 방법, 매체 및 자료(資料)의 선정 , (5) 매체와 자료(資料)의 활용, (6) 학습자 참여 유도, (7) 평가, , 제2절 교수설계 따라 하기, , (1) 학습자 분석, (2) goal(목표) 진술, (3) 교수- 학습방법, 매체, 자료(資料)의 선정, (4) 매체와 자료(資料)의 활용, (5) 학습자 참여 유도, (6) 평가 , , , 제3절 교수설계 스스로 하기, , (1) 교수설계 실습을 위한 교육내용 설정, (2) 학습자 분석단계 실습하기, (3) goal(목표) 진술 실습하기, (4) 교수- 학습 방법, 매체, 자료(資料)의 선정 실습하기, (5) 매체와 자료(資料)의 활용 실습하기, (6) 학습자 참여 유도, (7) 평가, , , 참고 문헌 , , 자료(資料)크기 : 929792
Download : 교육공학-ASSURE모델.ppt( 73 )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 (교수설계의 실제-ASSURE모델)
레포트/사범교육
제1절 ASSURE모델의 이해
(1) ASSURE모델 모형
(2) 학습자 分析(분석)
(3) 목표(目標) 진술
(4) 교수-학습 방법, 매체 및 資料의 선정
(5) 매체와 資料의 활용
(6) 학습자 참여 유도
(7) 평가
제2절 교수설계 따라 하기
(1) 학습자 分析(분석)
(2) 목표(目標) 진술
(3) 교수- 학습방법, 매체, 資料의 선정
(4) 매체와 資料의 활용
(5) 학습자 참여 유도
(6) 평가
제3절 교수설계 스스로 하기
(1) 교수설계 실습을 위한 교육내용 설정
(2) 학습자 分析(분석)단계 실습하기
(3) 목표(目標) 진술 실습하기
(4) 교수- 학습 방법, 매체, 資料의 선정 실습하기
(5) 매체와 資料의 활용 실습하기
(6) 학습자 참여 유도
(7) 평가
참고 문헌
제1절 ASSURE모델의 이해 . 목표(目標) 진술 잘 진술된 목표(目標)의 특징 - 대상을 분명하게 제시 - 행동적 용어로 진술 - 수행이 觀察(관찰) 되어야 할 조건을 포함 - 수행을 판단 할 준거 지적 목표(目標)의 분류 - 인지적 영역 - 定義(정의)적 영역 - 운동적 기능 - 대인 간 영역 목표(目標)와 개인차 - 모든 목표(目標)는 개별 학습자의 능력에 맞아야 함 제2절 교수설계 따라하기 . 목표(目標) 진술 -학습 목표(目標)- 도시의 environment(환경) 문제에 대상으로하여 이해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대책을 만드는 것 -도시의 공기오염문제를 이해하고 그 해결대책을 說明(설명) 할 수 있다 -도시의 수질오염문제를 이해하고 그 해결대책을 說明(설명) 할 수 있다 -도시의 environment(환경) 문제에 대상으로하여 글을 쓰고 발표 할 수 있다 -도시의 수질오염문제를 이…(drop)
설명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