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공통(adolescent(청소년)지도자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6 10:43본문
Download : 20162_중과_청소년3_청소년지도방법론_공통.zip
즉, 안전망의 해체와 예측 불가하게 變化(변화)하고 있는 사회는 청소년에게 더 많은 사회적 개인적 과업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의 청소년뿐만 아니라 세계의 청소년은 기성세대보다 훨씬 강도 높은 스트레스와 문제에 노출될 수밖에 없게 되었다.
1. 역량
1. 역량
2016년 2학기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공통(adolescent(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
- 중략 -
II. 청소년지도자의 역량과 직업윤리
다. 그러므로 청소년은 자신을 둘러싼 사회 environment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future 사회를 준비하기 위하여 스스로 적극적인 대비를 해야 함은 물론 기성세대와 사회는 이들이 變化(변화)무쌍한 사회에 주도적으로 맞서는 데 필요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 2. 직업윤리
순서
Download : 20162_중과_청소년3_청소년지도방법론_공통.zip( 84 )
6. conclusion(결론) 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설명
3. adolescent(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윤리적 자세 요약.hwp
일반적으로 리더십이란 조직의 목표를 효과(效果)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리더가 부하에 마주향하여 행사하는 대인적 影響(영향)력을 말한다
4. adolescent(청소년)지도자의 槪念과 직업윤리.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1. adolescent(청소년) 지도자에 대한 본인의 생각 기술.hwp
청소년지도방법론,방통대청소년지도방법론,방송대청소년지도방법론,청소년지도방법론과제물,청소년지도방법론레포트



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은 대체로 학교보다 지역싸회 기반에서 이루어지며, 청소년들이 여러 가지 문제 상황과 위험에 있다는 고정관념에서 출발하지 않고 모든 청소년들은 강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싸회에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믿음 하에서 개발된다된다. 이러한 급속한 사회變化(변화)는 지식정보화 사회와 과학기술의 발달에서 기인한 것인데, 인간소외와 가족의 해체, 비인간화 같은 부작용도 동시에 가져다 주고 있어 청소년을 둘러싼 안전망을 해체하거나 위협하기도 한다. 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자들은 프로그램(program]) 을 효과(效果)적으로 만들기 위해 무엇보다 청소년 발달을 이해해야 하며 프로그램(program]) 의 근간이 되는 理論(이론)적 틀을 설정하고, 이에 기초하여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인터뷰
2. adolescent(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 면접.hwp
- 목 차 -
adolescent(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theory 적으로 요약하고, 이를 바탕으로 adolescent(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adolescent(청소년)수련관․원, adolescent(청소년)文化(문화)의 집, adolescent(청소년)단체, adolescent(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교의 adolescent(청소년)동아리활동, 방과후교실, 복지시설의 adolescent(청소년)program운영자 등의 adolescent(청소년)지도자, 단 학교 동아리활동을 지도하지 않는 교사 제외) 1인을 면접하여 adolescent(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요약한 후,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나타내시오.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I. 서 론
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은 청소년들이 성장하면서 직면하게 되는 도전에 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지식과 역량발달의 기회 및 지원들을 제공함으로써 유능하고 책임감 있는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하나의 탁월한 방법이다 .
III. 결 론(opinion)
II. adolescent(청소년)지도자의 역량과 직업윤리
<< 함께 제공되는 참고reference(자료) 한글파일 >>
1) 리더십 능력
4. 윤리적 자세
bibliography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청소년수련관․원,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교의 청소년동아리활동, 방과후교실, 복지시설의 청소년프로그램운영자 등의 청소년지도자, 단 학교 동아리활동을 지도하지 않는 교사 제외) 1인을 면접하여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정리한 후,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청소년지도자의 역량과 직업윤리 1. 역량 2. 직업윤리 3. 인터뷰 4. 윤리적 자세 III. 결 론(의견)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청소년 지도자에 대한 본인의 생각 기술.hwp 2.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 면접.hwp 3.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윤리적 자세 정리.hwp 4. 청소년지도자의 개념과 직업윤리.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급속한 사회 變化(변화)의 조류는 청소년에게도 큰 影響(영향)을 미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