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 교수학습 theory 과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7 11:42
본문
Download : STS 교수학습 이론과 적용.hwp
간단한 예를 들자면 초등학교에서는 1차시간 40분간 진행되므로 40분간의 수업시간에 STS에 관련된 내용은 최소 약 4분간 언급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매 차시마다 이러한 기준이 필요한 것은 아닐것이다.
응용과 논재
과학적 지식
↘ ↘ ↘ ↘
<과학 우선 접근법>
과학적 지식
응용과 논제
↘ ↘ ↘ ↘
<응용 및 논제 우선 접근법>
<그림 1> STS 교육의 2가지 접근법
STS 내용의 도입 정도는 학교 급별 또는 학습내용 등 교육여건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따 이와 관련하여 Bybee(1987)는 미국의 교사 및 교육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정규 수업에 STS에 관한 내용을 도입할 수 있는 최소 시간으로 초등학교는 10%, 중학교 15%, 고등학교 20%, 대학교 25%로 제시하였다. 두 가지 접근법을 간단히 그림으로 비교하여 나타냈다. 한편 NSTA(1982)는 초등학교는 5%, 중학교는 15%, 고등학교는 20%로 제시한 바 있따 Bybee와 NSTA가 제시한 비율을 살펴보면 상급…(To be continued )
,사범교육,레포트
STS 교수학습 theory 과 적용






Download : STS 교수학습 이론과 적용.hwp( 28 )
레포트/사범교육
다.
순서
STS 교육의 현장 적용 방안 정완호 등(1993)은 과학교사와 과학교육 과련 연구원들에게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현행 우리 나라 과학교... , STS 교수학습 이론과 적용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STS 교육의 현장 적용 plan
정완호 등(1993)은 과학교사와 과학교육 과련 연구원들에게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현행 우리 나라 과학교...
STS 교육의 현장 적용 measure(방안)
정완호 등(1993)은 과학교사와 과학교육 과련 연구원들에게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현행 우리 나라 과학교육에 STS를 적용하기에 적당한 2가지 measure(방안) 을 제시하였는데, 하나는 현행 교육과정에서 각 단원마다 마지막 부분에 STS 내용을 도입하여 적용하는 measure(방안) 이고, 다른 하나는 현행 교육과정을 그대로 두고 주제 중심으로 개발된 여러 STS 호로그램에서 교사가 자율적으로 필요한 주제를 선택해서 과학수업에 적용시키는 measure(방안) 이다. 이 방법들은 어렵지 않게 적용 할 수 있고 현재 6차 교육과government 터 도입되어 실시되어오고 있으며 7차 과학교육 과정에서도 강조하고 있따
한편 Holman(1987)은 STS와 관련된 내용을 과학과 교육과정에 도입하는데 있어서 2가지 접근법을 제시하였다. . 학습내용에 따라 STS 내용이 도입되지 않을 수도 있고 제시된 시간을 초과할 수도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