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초록과 관계된 커피숍 이야기...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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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22 06:2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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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스타벅스의 컬러 마케팅에 대한 글입니다. 스타벅스가 오늘날과 같이 전세계적인 점포망을 통해 전세계 커피 애호가들의 미각을 만족시키기까지는, 1981년 하워드 슐츠(Howard Shultz)라는 천부적인 사업가와의 만남 이후 20년의 세월이 지나야 했다.
[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초록과 관계된 커피숍 이야기...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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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에는 bulk 차나 Spices등의 원재료만 판매하였고, 현재와 같은 컵에 담아 마시는 커피는 판매하지 않았다.
이 글은 스타벅스의 컬러 마케팅에 대한 글입니다.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로고에는 Starbucks Coffee, Tea and Spice라는 카피가 이 심벌을 둘러싸고 있다. 사이렌이 선원들을 유혹하는것처럼 커피로 고객을 유혹하겠다는 의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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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되었다. 이 세 명의 동업자는 소설 모비빅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스(starbuk)에서 starbuks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은 싸이렌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하였다.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