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의의와 事例(사례)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4 20:58
본문
Download : 유통관리 의의와 사례분석.ppt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유통관리
유통의 의의와 기능
유통의 의의
?
① 거래의 집중화를
통한
접촉 효율성의 제고
② 수집과 분산,
집적과 배분
유통의 의의와 기능
<분산화 된 거래>
생산자 1
소비자 1
생산자 2
소비자 2
소비자 3
생산자 3
총 접촉횟수 = 3*3 =9
유통의 의의와 기능
<중앙 집중화 된 거래>
유통기관
소비자 2
소비자 1
소비자 3
생산자 2
생산자 1
생산자 3
총 접촉횟수 = 3+3 = 6
유통의 의의와 기능
③ 거래의 정형화 , 표준화
- 미리 정해진 원칙과 틀에 따라 거래가 행해
지므로 거래 당사자 간의 불필요한 흥정이나
교섭이 많이 없어지게 된다
유통의 의의와 기능
분류활동: 이질적인 제품들을 동질적인 부류로
묶는 활동
집적활동: 소량으로 흩어진 동질적인 제품을 모
아 하나의 큰 단위로 만드는 집적활동
유통의 의의
구색 갖추기
생산자: 대량생산을 통한 규모의 경제
소비자: 다양한 욕구 충족(소품종 다량생산)
Ex) 과일 선물 세트
유통의 의의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
생산자에게 소비자의 기호 제공
소비자에게 제품 정보를 알려줌
-? 불확실성 감소
유통기관의 종류와 유통경로의 유형
3.유통기관의 종류
1) 소매상- 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2) 도매상- 상인도매상, 대리도매상, 제조업
자 영업점
유통기관의 종류와 유통경로의 유형
1) 소매상
① 백화점
원스톱쇼핑
최근 신업체 등장으로 성장 둔화
엔터테인먼트 쇼핑 槪念 확대
유…(To be continued )
Download : 유통관리 의의와 사례분석.ppt( 94 )
유통관리 의의와 事例(사례)分析






유통관리 의의와 事例(사례)分析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 유통관리 의의와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유통관리 의의와 사례분석
다.
유통관리,의의와,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유통관리 의의와 사례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