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co.kr CRM 적용 실무 방법론 > protocol3 | protocol.co.kr report

CRM 적용 실무 방법론 > protocol3

본문 바로가기

protocol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CRM 적용 실무 방법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9 22:23

본문




Download : CRM적용.hwp





CRM 적용 실무 방법론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DW (Data Warehouse)
다.



다음은 META Group이 定義(정이) 내리는 CRM의 3요소로, Operational CRM(Components)은 운영적 CRM 요소이다. 전자상거래 시스템은 고객과 고객간의 거래를 지원하고, 관리하는 것들로서, 전자자금이체 (EFT, Electronic Funds Transfer), 전자문서교환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및 전자구매, 공급체인관리 (SCM, Supply Chain Management) 등이 이에 속한다. EC(Electronic Commerce)는 일반적으로 개인과 조직을 모두 포함해서 디지털화 된 데이터 (텍스트, 음성, 화상 포함)의 처리와 전송에 바탕을 두고 있는 상업적인 활동과 관련된 모든 종류의 거래형태(OECD (1998))로서, 기업과 기업간 (Business to Business) 전자상거래 및 기업과 政府간 (Business to Government) 전자상거래와 기업과 소비자간 (Business to Customer) 전자상거래를 통합하여 칭한다.
2. CRM의 3 요소 : Operational CRM, Analytical CRM, Collaborative CRM

7. LTV (Life time Value)

http:



CSS (Customer Service & Support)는 고객 서비스 & 지원 시스템으로, Call Management (통화 관리 시스템)와 Internet기반의 고객 서비스(e-Service of CSS)로 나뉘며, 주로 고객과의 접점에서 일어나는 활동들을 지원해 줄 수 있는 시스템들이 여기에 속한다. 세부 요소로는 Sales Automation(SA) : Lead/Account Mgmt, Contact Mgmt, Quote Mgmt, marketing encyclopedia, forecasting, win/loss analysis, sales administration을 수행하는 기능 / Enterprise Marketing Automation(EMA) : lead mgnt, campaign execution, marketing collateral mgnt로 구성 / Customer Service : Call Center를 지칭하고 있으며 Call Center는 CIC(Customer Interaction Center)로 진화되고 있으며 이것은 Customer Service/Support, Field Service Dispatch, Quality Mgmt, Intelligent Routing, Case-Based Reasoning and Knowledge Repositories을 포함 / Miscellaneous Components : One-To-One Personalization Engines ,Convergence Billing, e-Service 등으로 구성됨.








CRM 고객 고객만족 고객관리 TES / (CRM)
8. CTI (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컴퓨터 전화통합 시스템)
CRM 고객 고객만족 고객관리 TES


10. EIP (Enterprise Information Portal) 1. CRM 4 요소 : TES(Technology-Enabled Selling), CSS(Customer Service & Support), TEM(Technology-Enabled Marketing), EC(Electronic Commerce)
5. 데이터마이닝 (Data Mining)

6. OLAP (Online Analytical Processing)
2. CRM의 3 요소 : Operational CRM, Analytical CRM, Collaborative CRM
9. VolP (voice over internet protocol)

Download : CRM적용.hwp( 57 )


4. ETT (추출시스템)


1. CRM 4 요소 : TES(Technology-Enabled Selling), CSS(Customer Service & Support), TEM(Technology-Enabled Marketing), EC(Electronic Commerce)
순서
가트너 그룹의 CRM 정답 분류에 따르면, TES(Technology-Enabled Selling)는 기술 기반 판매 시스템으로, Sales Automation이라 하며, Field/Mobile Sales, Inner Sales, Tele Sales, Partner Sales, Web Sales, Retail 등 모든 종류의 Sales 채널을 통해 판매 기술을 적용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CRM 고객 고객만족 고객관리 TES / (CRM)

TEM (Technology-Enabled Marketing)은 기술 기반 마케팅 시스템으로, Marketing Automation이라 하는데, 최대한의 잠재적 성과(Output)와 주요고객과의 관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기업 활동, 채널, 매체에 마케팅 자원을 투입할 수 있게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Total 18,12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otoco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otoco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