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국사 ICT활용 교수 학습지도안 설계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1 10:35본문
Download : 중등국사 ICT활용 교수 학습지도안 설계 전략.hwp
학습 준비
교수 - 학습 활동
발전 학습
평가 관점
대안적 활동
태조의 부인 숫자가 29명임을 말하고 이들 부인들의 출신지가 어디인지 OHP에 표시하여 이러한 결혼이 의미하는 바를 질문한다.(호족 세력의 통합, 태조 사후의 왕위계승 결점도 제시)
M
호족세력의 성격을 설명(explanation)하기.
준비된 도표를 프로젝션 TV를 통해 보여주고 설명(explanation)한다.
중등국사 ICT활용 교수 학습지도안 설계 전략에 관한 자료입니다.).
[질문] 태조의 정략결혼의 목적은 무엇일까? 2~3명의 학생들로부터 답변을 듣고 요약하여 준다. -이 때는 백지도를 이용하여 표시한다.)
[질문] 부인들 출신지의 대표 세력은 누구였나?(옛 지명의 현재 이름을 정확히 알려면 『한국지명총람』을 참고해야 하나, 중요 도시는 교과서의 부록에 있는 ‘옛 지명의 현재 명칭’을 찾아보도록 지도한다.중등국사 , 중등국사 ICT활용 교수 학습지도안 설계 전략사범교육레포트 ,
다.(학습지에는 확인된 부인의 출신지를 지도상에 표시하여 정략결혼이었음을 알게 한다.(OHP로 보여주어도 무방)
태조도 호족으로서…(생략(省略))






중등국사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중등국사 ICT활용 교수 학습지도안 설계 전략.hwp( 64 )
중등국사 ICT활용 교수 학습지도안 설계 strategy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중등국사 ICT활용 교수 학습지도안 설계 strategy에 관한 자료(data)입니다.(적어도 왕후 6명의 출신지만이라도 표시하도록 하기 위해 6왕후의 내력을 적은 표를 제시한다.) 교사는 표시된 지역이 호족 세력의 근거지였음을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