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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텔레콤 마케팅 전략(戰略) 分析 및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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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5 0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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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LG텔레콤의 송기봉 CIO는 LG텔레콤이 생각하는 CRM의 개념(槪念)은 서서히 변하고 있다고 說明(설명) 한다.
2. 기업( 제품 ) 紹介





3. 환경 analysis(분석)
LG 마케팅 마케팅전략(戰略) SWOT 4P / ()
470만 명 정도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LG텔레콤에게도 고객이 더 이상 떠나지 않도록 붙잡아 두는 것은 커다란 이슈였다. 마케팅환경의 구조는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될 수 있는데 보통 마케팅환경 이라하면 기업내부의 환경과 외부환경을 말한다. 성숙단계에 접어든 이동통신 시장에서 떠나는 고객들을 사전에 어떻게 막을 것인가 하는 것이 중요해 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LG텔레콤은 대략 14% 정도의 고객이탈율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적지 않은 고객이 새롭게 LG텔레콤의 고객으로 가입을 하지만 다른 한편에서는 전체 고객 중 14% 정도가 LG텔레콤을 떠나고 있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경쟁 업체간 생존을 위한 무리한 가입자 유치경쟁은 각가지 불공정 거래 행위와 이로 인한 시장질서의 혼란을 야기하는 등 업계의 신뢰성은 약화되는 상황이고 내년 번호 이동성 서비스를 시작으로 이동통신 업계는 또 다른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해당 기업의 환경을 analysis(분석) 하여 마케팅 전술을 세우려면 그 기업과 관련된 시장, 소비자, 인구, 경제적 환경, 경쟁, 기술 환경 등을 고려하여야 한다. 따라서 기업이 alteration(변화) 하는 환경에 適應(적응)하여 생존과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을 탐색하여 환경이 기업에 미치는 influence을 analysis(분석) ?검토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4. SWOT analysis(분석)
1. 선정배경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LG 마케팅 마케팅전략 SWOT 4P
순서
* 현재의 마케팅 전술 analysis(분석)


LG 마케팅 마케팅전략 SWOT 4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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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환경 analysis(분석)
LG텔레콤 마케팅 전략(戰略) 分析 및 수립

설명

2.기업( 제품 ) 紹介
국내의 이동통신 시장은 급격한 성장을 이룩하여,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불리고 있다 1984년 SK텔레콤은 시장 독점자로서 국내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에서 절대적인 위상을 확보하고 있었으나, 1996년 신세기통신에 이어 1998년 PCS 3사가 참여하게 됨으로서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은 업체간의 경쟁체제에 돌입하게 되었다. 이동통신 3사중에서 가장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엘지텔레콤이라는 기업을 선정하게 된 배경은 이동통신 업계 3사 모두 팽팽한 경쟁상태의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지만 지금은 꼴지인 엘지텔레콤의 가격전술, 품질전술등의 마케팅 활동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전까지의 엘지텔레콤의 잘못된 마케팅 전술의 문제점, 현재에 시행되고 있는 마케팅 전술의 effect, 마케팅 전술상의 문제점 해결하기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술을 제시하고자 함으로서 우리가 한 학기 동 배워왔던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하기 위해서이다. 젊은층을 위한 khai 그나마 대표적. 모바일서비스로 Ez-I 서비스를 제공하고는 있지만 선두주자인 SK텔레콤을 따라잡기에는 역부족인 상황이다.


다.




-제품전술 : 현재 LG에서는 대표적인 서비스가 없는 실정이다.
마케팅환경이란 기업의 마케팅목표(目標) 달성에 influence을 미치는 내,외적 요인들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시장 지향적 조직인 기업은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많은 환경요소와 끊임없이 influence을 주고받는 사회적 시스템이다.


현재 LG 텔레콤의 마케팅 활동은 주로 Off line의 TV광고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들어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사이버 광고를 펼치고 있는 실정이다. 2003년 11월말 현재 이동통신 3사 시advantage유율은 에스케이텔레콤 54.3%, 케이티에프 31.3%, 엘지텔레콤 14.4%였다.(그러나 CRM의 주요 테마는 1인 당 수익성 향상보다는 고객이탈방지에 보다 초점을 맞춰져 전개되었다. * 개황
- 매체기획 : LG는 20대를 타겟으로 하고 소비자의 마음속에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가 필요하다.
http:
5. 팀에서 제시하는 마케팅전술 1. 선정배경
99년부터 시작한 LG텔레콤 CRM 프로젝트는 고객이탈방지와 고객 1인 당 수익성 향상이라는 두 가지 커다란 테마를 가지고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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