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제과의 자일리톨 마케팅 책략 성공사례(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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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3 22:2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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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회사의 기능성 제품 성공으로 인해 ‘롯데껌 3총사(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후레쉬민트)`가 아닌 새로운 주력 상품이 요구됨
다.

95년 해태제과가 「덴티Q」라는 브랜드로 치과의사를 등장시킨 광고를 하면서 무설탕 껌의 돌풍
세계 각국에서 자일리톨을 이용한 껌이 출시되어 큰 성공을 거둠으로 한국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줌
3. 미시environment분석
6. 4P분석
2. 거시environment분석
순서
5. STP분석
롯데제과의 자일리톨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에 대한 A+ PPT
롯데제과의 자일리톨 마케팅 책략 성공사례(instance)에 대한 A+ PPT
7. marketing strategy
8. marketing 성과
블루오션, 경영전략, 영업관리,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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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WOT분석
저관여 제품군에 속하여 있는 ‘자일리톨`의 활성화에는 ‘소비자 신뢰 구축’이 핵심적인 성공요인
‘자일리톨`의 경우 시장세분화를 통해 목표(目標)시장을 선정하여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된 제품이 어떤 세분화된 시장에서의 목표(目標)시장을 결정하느냐에 대한 문제가 중요
▪ 세계적 껌 제조사 리그리: 미국과 유럽에서 자일리톨 소재의 껌으로 전환
▪ 일본에서도 롯데를 중심으로 시장의 30% 이상을자일리톨 껌이 차지)
설명
1. 선정동기
[마케팅] 롯데제과의 자일리톨 마케팅 책략 성공사례(instance)
롯데는 껌시장의 주도권을 찾기 위해 1997년 「자일리톨F」란 이름으로 일반껌 형태의 자일리톨껌을 출시하고 광고까지 동원한 marketing 을 하였다. 그러나 「자일리톨 F」의 1차 런칭은 6개월만에 시장 정착에 실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