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무전을 다녀와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6 20:04본문
Download : 명무전을 다녀와서.hwp
특히 고수가 외치는 한마디 한마디는 더욱더 나의 흥을 돋구었다..
,사범교육,레포트
국민학교 6학년 때인가 담임 선생님의 제의로 예술의 전당에서 한국무용을 본적이 있었다. 특히 강렬한 손놀림으로 북을 치는 모습에서 상당히 남성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지금 나의 기억으로는 그때 공연한 것이 죽은 사람의 넋을 위로한다는 살풀이였었다.
끝부분의 춘향가는 그야말로 공감이 제일 많이 가고 잘 알아 들을수 있는 공연이었다..
순서
Download : 명무전을 다녀와서.hwp( 90 )
춘앵전, 가야금산조, 진도 걸 북춤, 거문고 산조, 춘향가 ,승무로 이루어져 있었던 이번 공연에서도, 그들이 말하는 메시지를 뭐라고 정확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대충 그들의 정서가 어떤 건지를 느낄 수 가 있었다.
맨 끝의 승무는 이 애주 교수님에 의해 공연되었다.
진도 걸북춤에서는, 누가 나서서 박수를 치라 한 것도 아닌데 절로 손뼉을 치며 어깨를 들썩거리며 장단을 맞출 수 있었다.. , 명무전을 다녀와서...사범교육레포트 ,
다.. 지금 나의 기억으로는 그때 공연한 것이 죽은 사람의 넋을 위로한다는 살풀이였었다. 또 가야금 산조에서는 현을 튕겨서 다양한 음색을 내는데, 특히 현을 조였다가 풀이는 부분에서 음악적 긴장감을 느낄 수 있었다. 아마도 고등학교 국어 시간에 한번 배운 내용이라 그랬을까.. 다른 공연이 공연자와 관객 사이가 암묵적으로나마 단절되어 있는 관계에 있다면, 이 판소리는 공연자와 관객이 서로 호홉을 주고 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항상 이름…(To be continued )
명무전을 다녀와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국민학교 6학년 때인가 담임 선생님의 제의로 예술의 전당에서 한국무용을 본적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