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생되는 폭력의 문제를 사회학습 theory(이론)의 관점으로 나태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2 06:43본문
Download :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생되는 폭력의.hwp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생되는 폭력의 문제를 사회학습 theory(이론)의 관점으로 나태내시오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생되는 폭력의 문제를 사회학습 theory(이론)의 관점으로 나태내시오
사회학습theory(이론)은 인간의 행동은 보상이나 처벌의 조작결과로서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행동을 觀察(관찰) 하고 모방한 결과로서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theory(이론)이다. 사회학습theory(이론)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觀察(관찰) 함으로서 발생하는 학습인 觀察(관찰) 학습(observational learning)에 초점을 맞추는데, 이것을 모방(imitation) 또는 모델링(modeling)이라고도 한다. 아동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하고, 인지적으로 재현하며, 때로는 아동 스스로 그러한 행동을 한다는 것이다. 觀察(관찰) 학습, 모방학습, 인지적 행동주의 학습으로도 불리는 Bandura의 사회학습 theory(이론)은 행동과 environment(환경) 적인 힘의 상호작용, 인간 활동의 조직과 규제에 있어서 인지적 요인이 중심 역할을 수행하는 유동적, 역동적 과정을 중시하는 theory(이론)으로 기존의 행동주의 theory(이론)이 행동과 environment(환경) 에 집중했다면, 한걸음 더 나아가 인지도 인간 발달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이 된다고 제시하고 있다.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생되는 폭력의 문제를 사회학습 이론의 관점으로 설명하시오.
Download :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생되는 폭력의.hwp( 42 )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생되는 폭력의 문제를 사회학습 이론의 관점으로 설명하시오. 사회학습이론 1) 관찰학습에 대한 설명 사회학습이론은 인간의 행동은 보상이나 처벌의 조작결과로서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하고 모방한 결과로서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이론이다. 대표적인 학자로는 모방과 observe학습을 강조한 Bandura를 들 수 있따 observe학습, 모방학습, 인지적 행동주의 학습으로도 불리는 Bandura의 사회학습 이론(理論)은 행동과 환경적인 힘의 상호작용, 인간 활동의 조직과 규제에 있어서 인지적 요인이 중심 역할을 수행하는 유동적, 역동적 과정을 중시하는 이론(理論)으로 기존의 행동주의 이론(理論)이 행동과 환경에 집중했다면, 한걸음 더 나아가 인지도 인간 발달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이 된다고 제시하고 있따 이러한 사회학습이론(理論)은, 아동행동의 변화는 보상이나 처벌의 조작결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행동을 observe하고 모방한 결과 혹은 대리적 조건형성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주장한다. 사회학습이론(理論)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observe함으로서 발생하는 학습인 observe학습(observational learning)에 초점을 맞추는데, 이것을 모방(imitation) 또는 모델링(modeling)이라고도 한다. 아동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觀察(관찰) 하고, 인지적으로 재현하며, 때로는 아동 스스로 그러한 행동을 한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학자로는 모방과 관찰학습을 강조한 Bandura를 들 수 있다. 아동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observe하고, 인지적으로 재현하며, 때로는 아동 스스로 그러한 행동을 한다는 것이다. 사회학습이론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함으로서 발생하는 학습인 관찰학습(observational learning)에 초점을 맞추는데, 이것을 모방(imitation) 또는 모델링(modeling)이라고도 한다. 이러한 사회학습이론은, 아동행동의 변화는 보상이나 처벌의 조작결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하고 모방한 결과 혹은 대리적 조건형성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주장한다. 관찰학습, 모방학습, 인지적 행동주의 학습으로도 불리는 Bandura의 사회학습 이론은 행동과 환경적인 힘의 상호작용, 인간 활동의 조직과 규제에 있어서 인지적 요인이 중심 역할을 수행하는 유동적, 역동적 과정을 중시하는 이론으로 기존의 행동주의 이론이 행동과 환경에 집중했다면, 한걸음 더 나아가 인지도 인간 발달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이 된다고 제시하고 있다.
순서
레포트 > 기타
설명





1) observe학습에 대한 설명(explanation)
사회학습theory(이론)
사회학습이론(理論)
1) 觀察(관찰) 학습에 대한 설명
현재 우리 사회에서 발생되는 폭력의 문제를 사회학습 이론(理論)의 관점으로 설명(explanation)하시오.
사회학습이론(理論)은 인간의 행동은 보상이나 처벌의 조작결과로서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행동을 observe하고 모방한 결과로서 이루어진다고 주장하는 이론(理論)이다.
다. 이러한 사회학습theory(이론)은, 아동행동의 變化(변화)는 보상이나 처벌의 조작결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행동을 觀察(관찰) 하고 모방한 결과 혹은 대리적 조건형성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주장한다. 대표적인 학자로는 모방과 觀察(관찰) 학습을 강조한 Bandura를 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