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 체육과 교육과정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8 16:05본문
Download : 체육교육과정사조.hwp
2) 자아실현
3) 사회개혁
1950년대 이후로 사회개혁이란 말은 사회개선에 높은 가치를 두는 교육학자들사이에 유행어가 되어왔다. 교육과정 사조들은 이 3사지 원천에 부여하는 가치의 차이에 따라서 서로 구분된다. 정화한 또는 가장 효율적인 수행 방법에 또한 많은 강조를 둔다. 내용숙달중심 교육과정 사조를 근간으로 수업을 구성하는 체육교사는 운동기능. 스포츠. 움직임. 그리고 체력요소를 상당히 강조한다. 형가는 통상적으로 한 가지 기술 테스트등 효율적 동작 수행에 대한 아주 세분화된 개념화된 개념규정을 바탕으로 해서 이루어 진다. 내용숙달중심 교사는 명령식. 연습식. 수업스타일로부터 문제해결 및 자기주도식 스타일에 이르는 다양한 수업방법을 사용한다. 교육과定義(정의) 내용은 학생으로 하여금 자신의 아아를 확대하고 능력의 한계를넘어서고 새로운 자아 개념을 획득하도록 하기 위하여 스포츠 종목을 많이 사용한다. 학교는 미래에 대한 책임감을 지니고 있으며 교육하는이들은 보다나은 사회를 장초하는데 학교교육이 공헌을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다. 중요한 지식의 습득,또는 학문적 지식이 통합등에 초우선을 둔다 학교의 역할은 한세대에서 다음세대로 culture적 유산을 전달해주는 것으로 간주한다. 교육자의 역할은 학생들로 하여금 이 culture적 유산에 참여할 수 있는 도구와 자질을 습듯하고 엿사상 가장 휼륭한 지식들을 배우도록 도와주는 것
이라고 말할수있다. 교육과정은 자아실현적 관점에서 볼때 개개 학생의 주관의 성장과 자기관리 능열의 개발을 목표(目標)로 하여야한다.
체육과교육과정 사조
설명
교육과정 개발에 있어서 가장 전통적인 사조는 교육내용 숙달이다.
중요시 된다.
민주주의 원칙 가운데 하나는 개인의 가치외 위엄에 대한 존경이다. 자아실현을 성취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는 교육과정은 개인적 자율성과 주체성의 획득에 최고의 우선권을 부여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체육교육과정 사조
[체육교육] 체육과 교육과정사조
이하에서는 각각의 교육과정 사조가 설명(說明)되고 체육교육 과定義(정의) 실체에어떤 effect(영향) 을 미쳤는가를 알아보고자 한다. 사회개혁주의적 체
2. 체육교육과정 사조의 종류와 특징
사회개혁중심 교육과정 사조는 교육과定義(정의) 세 번째 원천인 사회에 가장 강조점을 둔다. 모든사람들은 자기 자신의 목표(目標)를 수립할 책임. 자신만의 개성을 만들어나갈 책임 그리고 자신의 배움을 스스로 헤처나갈 책임을 가지고 이다. 교육과정이론(理論) 연구를 통하여 그동안 5가지 체육교육과정 사조가 밝혀지게 되었다. 자아실현 교육과정에서는 교과내용이나 사회적으로 이슈 보다는 자기개인 능역의 최대한 개발이 보다
체육과 교육과정사조
1) 내용숙달
체육과 교육과정사조
일반적으로 교육과정은 교과의성격. 학생의속성 , 그리고 사회의 목적을 원천으로한 다고 여겨저 왔다.
순서



Download : 체육교육과정사조.hwp( 52 )
이들은. 내용숙달,자아실현,사회개혁,학습과정 그리고 생태 통합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