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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1 수학] 수업지도안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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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31 2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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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원의 구성과 지도目標(목표), 지도유의 사항을 정리(整理) 하고 단원의 理論(이론)적 배경 및 지도계획, 본시 교수학습과정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정수의 연산도 처음 배우는 것이므로, 유리수의 연산과 분리하여 충분히설명(說明)한다.
• 유리수의 곱셈과 연산법칙도 수모형을 이용하여 조작함으로써 그 원리를 이해하게 한다.

Ⅱ. 단원의 theory 적 배경

자연수 전체의 집합 을 구성하는 형식적인 방법은 Ⅰ단원에서 본 페아노 공리에 의한 것이다. [중%201%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정수와%20유리수의%20덧셈_hwp_01.gif [중%201%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정수와%20유리수의%20덧셈_hwp_02.gif [중%201%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정수와%20유리수의%20덧셈_hwp_03.gif [중%201%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정수와%20유리수의%20덧셈_hwp_04.gif [중%201%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정수와%20유리수의%20덧셈_hwp_05.gif [중%201%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정수와%20유리수의%20덧셈_hwp_06.gif
[중1수학]수업지도안-정수와유리수의덧셈


Ⅰ. 단원의 개관――――――――――――――――2
1. 단원의 구성
2. 단원의 계통
3. 단원의 지도목표(goal)
4. 지도상의 유의점

Ⅱ. 단원의 theory 적 배경――――――――――――3
1. 유리수
2. 순서체

Ⅲ. 단원 지도 계획――――――――――――――5

Ⅳ. 본시 교수 학습과정안―――――――――――6

◇ 부록 ◇――――――――――――――――――9
※부록1 : ppt ①
※부록2 : ppt ②
※부록3 : 형성평가지

4. 지도상의 유의점
• 이 단원에서 처음 음수가 intro 되므로, 가능한 한 실생활 소재로 자연스럽게 음수를 도입하여 양과 음의 정의(定義) 이 많이 이용되고 있음을 알게 한다. 그 다음 단계인 자연수로부터 정수를 구성하는 방법이나, 정수로부터 유리수를 구성하는 방법은 둘 다 순수히 대수적인 것으로서 동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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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1 수학] 수업지도안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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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중 1 수학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에 대한 수업지도안 입니다.
• 유리수를 수직선 위의 점으로 대응시키는 활동을 통하여 유리수의 부호와 크기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 양의 부호(+)와 덧셈 기호, 음의 부호(-)와 뺄셈 기호의 차이점을 확실하게 알게 한다. 단원의 구성과 지도목표, 지도유의 사항을 정리하고 단원의 이론적 배경 및 지도계획, 본시 교수학습과정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중1수학]수업지도안-정수와유리수의덧셈 , [중 1 수학] 수업지도안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사범교육레포트 ,

다.
•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은 수모형을 이용한 조작활동으로 그 원리를 이해하게한다.
• 정수와 유리수에서 연산법칙을 지도할 때에는 수 계산에 도움이 되는 정도로만 다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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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1 수학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에 대한 수업지도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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