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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론 -on-line 소비자의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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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22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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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소비자의 행동은 분명 다르다.
이렇게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상거래가 성장기에 접어들었는데도 불구하고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대상이 되는 온-라인 소비자가 누구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따 이른바 온-라인 소비자에 대한 定義(정의)와 그 범위가 명확해야 혼동되지 않는 올바른 인터넷(Internet) marketing strategy을 구사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 의미를 먼저 들여다 볼 것이다. 그 후, 온-라인 소비자의 행동을 오프라인과의 차이를 중심으로 그 特性을 이해하면서 끝으로 그 事例를 들어보겠다.
또한 온-라인 소비자를 ‘인터넷(Internet)을 상품 및 서비스 구매에 어떻게 활용하는가’와 그 정도에 따라 분류하면 크게 ‘순수 온-라인 소비자(Pure Online)’, ‘혼합사용 소비자(Hybrid consumer)’, ‘순수 오프라인 소비자(Pure Offline)’로 구분할 수 있따

2. 온-라인소비자의 特性과 과정

⑴ 온-라인소비자행동의 과정

소비자가 정보에 대한 굶주림이 발생될 때 온-라인 소비자 행동 과정이 스타트된다 온-라인 소비자행동과정은 총 5단계로 구분되어 있따

① 문제인식 단계
소비자가 어떤 정보에 결핍이 발생된다면 구매 혹은 해당 정보를 획득해야겠다는 당위성을 인식하게 된다 이와 같은 문제 인식은 특정제품의 실제 상태와 이상적인 상…(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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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Ⅱ. 본론

1. 온-라인소비자의 의미

온-라인 소비자에 대한 定義(정의)를 살펴보면, 협의의 온-라인 소비자는 위에서 말한 대로 ‘실제 상품과 서비스를 인터넷(Internet)에서 구매하는 사람’이다. 한편 광의의 온-라인 소비자는 온-라인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상품과 서비스 구매를 목적으로 인터넷(Internet)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까지를 포함한다. 저가정책을 통한 가격 우위strategy을 구사하던 확산기를 지나서 요즘은 인터넷(Internet) 쇼핑몰의 수익성 확보를 目標(목표)로 무료배송, 지식쇼핑, 정보제공, 다양한 이벤트 등의 비가격 경쟁strategy이 대세를 이룬다.
I. 서론

인터넷(Internet)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전자상거래는 도입 및 확산기를 지나 이제 성장기에 들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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