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8 14:23
본문
Download :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읽고_5013444.hwp
죽은경제학자의살아있는아이디어를읽고 ,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읽은후
Download :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읽고_5013444.hwp( 58 )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라는 책을 읽은후 感想文(감상문) 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경제학이 돈을 벌기 위한 목적인 학문이 아니라 국가의 경제 정책을 세우기 위해 필요한 학문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 책에서도 나왔듯이 그렇다면 모든 경제학자들은 다 부자가 되었을 것이다.
이 책은 경제학자들의 삶과 사상을 紹介(소개)해주는 방식으로 내용을 전개하고 있다아 애덤 스미스에 관한 紹介(소개)는 고등학교 사회과목에서도 배운 적이 있었던 내용이다. 얼핏 듣기에는 서양의 기본사상인 개인주의의 산물처…(skip)
죽은경제학자의살아있는아이디어를읽은후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라는 책을 읽고 감상문을 작성하였습니다. 그의 말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내가 빵을 먹는 것은 농부의 자비가 아니라 돈을 벌기 위한 그의 이기심 때문이므로 나는 농부에게 감사해야 할 이유가 없다`일 것이다.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다.




순서
,감상서평,레포트
경제학 개론에서 배웠던 것처럼 시대의 흐름과 상황 문제들에 따라 맞지 않는 것들이 있겠지만 애덤 스미스, 리카도, 케인즈 등과 같은 훌륭한 경제학자들의 理論은 국제 경제, 국가 경제뿐만 아니라 우리 생활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아 이 책의 title이 나타내는 것처럼 옛날 경제학자들의 아이디어가 현세에 影響(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다. 흔히들 (솔직히 나도 이 생각으로 고등학고 시절에 경제학과, 경영학과에 지원하려 했었다) 경제학이 돈버는 학문이라고 하는데 이는 틀린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