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시장세분화책략(국제 시장세분화의 의의와 접근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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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1 05:2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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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의미에서 시장세분화는 의사결정을 위한 하나의 중요한 보조수단이며 지침이 된다
진출 국가를 선정하고, 선정된 시장의 조건에 부합하는 marketing 활동을 전개할 때 국제marketing 에서도 성공의 기회는 더 많아진다. 특히 기업은 해외시장에서의 marketing 활동을 가능한 한 표준화하려는 경향을 띤다.
국제marketing 과 관련하여 볼 때 기업은 세계의 모든 시장을 유사한 特性(특성) 및 marketing 기회의 展望에 따라 소규모집단으로 분류해 봄으로써 사업기회에 대한 差別(차별) 적 평가를 할 수 있고 개별 국가 집단 간에 성공할 가능성 여부를 상호 비교하여 봄으로써 시장 선정은 물론 시장진입방식 및 개입 수준에 대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진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국제marketing 의 성공여부는 marketing 의사결정을 특정 소비자집단에 적용할 수 있도록 이들 세계시장을 세분화할 수 있는 기업능력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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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국제 시장세분화책략(국제 시장세분화의 의의와 접근방법)
국제 시장세분화strategy(국제 시장세분화의 의의와 접근방법)
1. 국제 시장세분화의 의의
일반적으로 시장세분화란 어느 특정 기준에 따라 하나의 시장을 여러 부분시장으로 분할하는 것으로서, 그 목적은 시장reaction response과 관련하여 시장을 세분시장 내에서는 동질적이나 세분시장 간에는 이질적인 것으로 구분하는 데 있따 다시 말해 시장세분화는 구매층이 다양한 욕구와 여건을 지니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수요형태를 보이고 있다는 인식에 근거하고 있따 따라서 시장세분화를 통해 유사하거나 동질적인 特性(특성)을 지닌 집단을 형성하고 이들 집단에 맞는 差別(차별) 적 marketing strategy을 개발 ? 전개함으로써 그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을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이다. 기업은 이러한 이유 때문에 처음 해외진출을 시도할 때 가능한 한 본사국과 시장조건이 유사한 국가(군)를 우선적으로 찾게 된다 실제 기업이 국내와 시장조건이 유사한 국가(군)에 진출할 경우 marketing strategy 및 호로그램의 표준화 등을 통한 비용 상의 이점, 시장reaction response과 수용성 측면에서의 이점, 시장진입의 위험 및 불확실성의 감소 등으로 인해 다른 경우보다 성공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