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1 11:02본문
Download :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hwp
T: 오늘 사과가 쿵 이라는 동화 듣고 동물친구도 붙여보았지요?
활동자료(data)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본다.
C: 네
동화 『사과가 쿵』
설명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동화 너무 잘 들어줘서 고맙구요 다음에 또 동화





어떤 동화인지 잘 들어보아요.
(5) 활동 내용
T: 오늘 사과가 쿵 이라는 동화 듣고 동물친구도 붙여보았지요?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동화 들려주기*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 예상되는 상호작용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학생선생님이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줄 거예요. 어떤 동화인지 잘 들어보아요.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T: 뭐라구? 안들려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동화 들려주기*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보기*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기* T: 동화 재미있었나요? C: 네 T: 그랬구나, 그럼 이 이야기 속에서 어떤 동물친구가 나왔지요? C: 두더지요, 곰이요, 너구리요, 토끼요,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기* T: 그렇구나. 그럼 선생님이랑 이야기 속에서 나온 동물친구들을 사과에 붙여 볼까요? C: 네, 할래요 T: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C: 토끼요, 곰이요,두더지요, 개미요... T: (동물 카드를 꺼내 붙여보고 아이를 호명하여 붙여보게도 한다.
T: (동물 카드를 꺼내 붙여보고 아이를 호명하여 붙여보게도 한다.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눈다.
만2세
C: 네
연령
활동형태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시킨다.)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기*
‘사과가 쿵’ 동화를 들려준다.
및 절차
◇마무리◇
일시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동화 너무 잘 들어줘서 고맙구요 다음에 또 동화
(2) 활동 goal(목표)
T: 그랬구나, 그럼 이 이야기 속에서 어떤 동물친구가 나왔지요?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눈다.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본다. T: 동화 재미있었나요?
C: 네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보기*
(5) 활동 내용
T: 그렇구나. 그럼 선생님이랑 이야기 속에서 나온 동물친구들을 사과에 붙여 볼까요?
(7) 활동 시 교사의 역할 - 연령별 영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기
(1) 활동 title
(1) 활동 제목
C: 네
및 절차
활동goal(목표)
읽어줄께요.
C: 두더지요, 곰이요, 너구리요, 토끼요,
1.동화를 듣고 동화에 등장하는 동물 에 대해 관심가지기
활동목표(目標)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눈다. ‘사과가 쿵’ 동화를 들려준다.
C: 두더지요, 곰이요, 너구리요, 토끼요,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 (1) 활동 제목 (2) 활동 목표 (3) 대상 연령 (4) 활동 자료(준비물) (5) 활동 내용 (6) 활동 시 유의사항 (7) 활동 시 교사의 역할 - 연령별 영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기 사과가 쿵 (동화) 연계수업 계획안 일시 연령 만2세 활동제목 동화 『사과가 쿵』 활동형태 대집단 활동 활동목표 1.동화를 듣고 동화에 등장하는 동물 에 대해 관심가지기 소요시간 약 10분 ~ 15분 활동자료 동화책, 사과모양 펠트, 등장한 동물모양 카드 활동방법 및 절차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시킨다.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학생선생님이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줄 거예요.
1.동화를 듣고 동화에 등장하는 동물 에 대해 관심가지기
예상되는 상호작용
활동방법
사과가 쿵 (동화) 연계수업 계획안
활동title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학생선생님이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줄 거예요.
T: 그렇구나. 그럼 선생님이랑 이야기 속에서 나온 동물친구들을 사과에 붙여 볼까요?
‘사과가 쿵’ 동화를 들려준다.
C: 토끼요, 곰이요,두더지요, 개미요...
T: 그랬구나, 그럼 이 이야기 속에서 어떤 동물친구가 나왔지요?
활동형태
사과가 쿵 (동화) 연계수업 계획안
◇마무리◇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T: (동물 카드를 꺼내 붙여보고 아이를 호명하여 붙여보게도 한다.) ◇마무리◇ T: 오늘 사과가 쿵 이라는 동화 듣고 동물친구도 붙여보았지요? C: 네 T: 자람반 친구들 오늘 동화 너무 잘 들어줘서 고맙구요 다음에 또 동화 읽어줄께요.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
동화 『사과가 쿵』
대집단 활동
T: 동화 재미있었나요?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본다.
동화책, 사과모양 펠트, 등장한 동물모양 카드
활동reference(자료)
연령
*동화책을 다시 넘겨가며 동화 내용과 나오는 동물을 알아보기*
(6) 활동 시 유의사항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
(2) 활동 목표(目標)
(4) 활동 자료(data)(준비물)
활동방법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관련된 동화책을 1권 선정하여 교육 계획안을 작성한다.
(4) 활동 reference(자료)(준비물)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기*
C: 네, 할래요
(3) 대상 연령
소요시간
T: 뭐라구? 안들려
T: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대집단 활동
(6) 활동 시 유의사항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도록 한다.)
예상되는 상호작용
*동화에서 어떤 동물이 나왔는지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기*
C: 토끼요, 곰이요,두더지요, 개미요...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도록 한다.
(7) 활동 시 교사의 역할 - 연령별 영유아의 발달 特性을 고려하여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기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기*
C: 네, 할래요
읽어줄께요.
만2세
소요시간
어떤 동화인지 잘 들어보아요.
T: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동화책, 사과모양 펠트, 등장한 동물모양 카드
레포트 > 기타
약 10분 ~ 15분
약 10분 ~ 15분
활동제목
순서
*동화 들려주기*
다. “어떤 동물이 나왔을까?” 라고 물어보고 아이들이 말하는 동물을 교사가 준 비한 사과모양에 붙여보도록 한다.
Download : 만2세는 보육과정, 만 3세~5세는.hwp( 54 )
T: 뭐라구? 안들려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일시
(3) 대상 연령
C: 동화야 나와라 뚝딱
엄마별 아빠별 손유희로 주의집중 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