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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感想文(감상문) ] 불교란 무엇인가에 대한 나의 생각 / 불교란 무엇인가에 대한 나의 생각 불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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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3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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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의 불교학자 체르바스키는 `불교는 번뇌를 점차 소멸시켜 나가는 과정과 그 결과에서 오는 생의 정화가 바로 불교교리의 궁극적인 목표(目標)이며 이 목표(目標)를 위하여 생을 요소로 분류하고 그것들의 기능과 관계를 탐구하는 것이다. 무명이란 환상, 자기기만, 이성의 허깨비에 집착하는 상태이며 인간이 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규모의 심리적, 물리적에너지를 헛되게 낭비해야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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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불교는 시대와 환경을 초월하여 적용되는 보편적 진리를 가르켜 `다르마(dharma)`라고 불렀다. 불교는 체험의 행법이다. 붓다 석가모니는 자신을 가리켜 神이 아닌 `다르마의 실천자`,`길을 가리켜 보이는 자`라고 했다. 이 다르마를 깨달은 사람을 가리켜 `눈을 뜨신 분(Suppa-Buddha)`이라고 하며, 그 가르침을 `붓다의 가르침`이라고 한다. 불교는 고의 Cause 을 업과 번뇌로 보며 업과 번뇌는 마음을 어지럽히는 격정이며 이것은 아집에서 비롯된다 아집은 존재의 제 요소를 불변의 실체로 보고 이에 집착하는 것이다. 즉 우리의 삶에서 획득되는 다양한 체험에 대한 반성적인 해석에서 출발하여 더 높은 존재의 법칙을 모색하는 운동이 바로 불교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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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상문 불교란 무엇인가에 대한 나의 생각 / 불교란 무엇인가에 대한 나의 생각 불교

[感想文(감상문) ] 불교란 무엇인가에 대한 나의 생각 / 불교란 무엇인가에 대한 나의 생각 불교


불교란 무엇인가에 대한 나의 생각 불교는 인간의 품성을 가장높이 승화시...
불교란 무엇인가에 대한 나의 생각 불교는 인간의 품성을 가장높이 승화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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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란 무엇인가에 대한 나의 생각 불교는 인간의 품성을 가장높이 승화시킨 종교이며 `인식과 설득`이라는 정신의 힘에 의해 세계의 곳곳에 전해졌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신의 불교체험을 반성하고 심화 시켜서 우리의 삶에 맞는 옷을 입혀 나가야 한다. 붓다는 이것을 인간의 근원적인 무지, 무명이라고 불렀다. 불교의 가르침, 즉 붓다 그 자신의 정신과 사상조차도 과거의 여러 붓다가 깨달은 진실을 발견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우리의 실존적인 안목에서 체득되는 불교이해가 아닌 간접적이고 추상적인 불교이해가 불교를 어렵고 지난한 관념체계로 만들어 버리는 것이다.`라고 定義(정의) 내리고 있다. 붓다의 가르침은 어떤 특정한 교권이나 도그마를 형성하지 않았으며 歷史(역사)적 단계, 인종, 지역간의 차이를 넘어서 인류의 보편적 예지에 adaptation(적응) 하는 유연성과 합리성을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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