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실기교육방법론 / ▣ 수업의 절차 수업은 교육의 the gist으로, 어떤의 도나 계획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2 10:30
본문
Download : 실기교육방법론.hwp
본래 교수는 교사가 중심이 되어 교과내용을 학습자에게 주입하는 것이 주 역할이며 학습자는 전적으로 주어진 지식을 수동적으로 기억하는데 지나지 않는다. 다시 말하면, 교수는 학습자의 학습목표 달성을 위해 계획적으로 조직화해 놓은 과정 또는 학습목...
▣ 수업의 절차 수업은 교육의 핵심으로, 어떤 의도나 계획에 따라 학습자...
사범교육 실기교육방법론 / ▣ 수업의 절차 수업은 교육의 핵심으로 어떤의 도나 계획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사범교육] 실기교육방법론 / ▣ 수업의 절차 수업은 교육의 the gist으로, 어떤의 도나 계획에
Download : 실기교육방법론.hwp( 32 )
다. 학습자의 입장에서 보면 학습이 되는 것이지만 교사의 입장에서 보면 교수가 되는 것이다. ⑥ 수업이란 교수와 학습을 줄인 용어로 교학상장(敎學相長)의 상호작용 상황을 의미한다. 이와 같은 교수만으로는 교육이 의도하는 학습자의 바람직한 행동alteration(변화) 는 이루어질 수 없게 된다된다. ②수업이란 학습활동이 일어나도록 학습자의 내·외적 조건을 체계적으로 조성하는 것이다.2. 교수(敎授)와 학습의 구분 학습과 가장 관계가 깊은 것이 교수이다. ④ 수업이란 학습자가 특정한 조건하에서 특정하게 행동하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학습자 개인의 environment(환경) 을 조성하는 과정이다. 흔히 교수와 수업을 혼동하는 경우가 있을 뿐만 아니라 교수가 수업의 전부인 것 처럼 생각을 하기도 한다. 1. 수업의 槪念 ① 수업이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교사의 교수활동과 학습자의 학습활동이 교실에서 실제적이고도 구체적으로 실시되는 것이다. 그러나 교수는 교사의 가르침으로 수업의 한 부분일 뿐 전부는 아니다. ▣ 수업의 절차 수업은 교육의 the gist으로, 어떤 의도나 계획에 따라 학습자...
순서
▣ 수업의 절차 수업은 교육의 核心(핵심)으로, 어떤 의도나 계획에 따라 학습자와 학습environment(환경) 이 상호작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③ 수업이란 학습을 통해서 행동이 alteration(변화) 되도록 일련의 상황을 통제하거나 조작하는 수단이다. 교수는 학습자의 행동alteration(변화) 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어가기 위해 계획적으로 학습자의 학습과정을 조작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수업이란 의도한 목표가 정해져 있고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교사의 교수활동과 학습자의 학습활동을 교육내용(학습내용)이나 교수매체를 통한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⑤ 수업이란 학습자가 의도된 지식, 기능, 신념을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