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수업의 효율성과 strategyo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9 22:53
본문
Download : 좋은 수업의 효율성과 전략oe.hwp
^^
다.
2) 학습자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수업에 influence을 준다. 교사로서 권위가 있어야 …(省略)
검색해 가시더라도 후회는 안하실 겁니다. ^^ 좋은수업의효율성과전략oe , 좋은 수업의 효율성과 전략oe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위 자료(data)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좋은 수업의 효율성과 戰略
Ⅰ. 서 론
Ⅱ. 본 론
1. 좋은 수업이란?
① Dressel과 Marcus
② Weinstein과 Mayer
③ Gagne
2. 수업의 효율성
1) 교사의 인성적 特性이 수업에 influence을 준다.
설명
좋은수업의효율성과strategyoe
며칠 고민 끝에 작성한 자료이니검색해 가시더라도 후회는 안하실 겁니다.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Download : 좋은 수업의 효율성과 전략oe.hwp( 77 )
좋은 수업의 효율성과 strategyoe






며칠 고민 끝에 작성한 자료(data)이니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위한 발문 및 지명
라. 활발한 학습 활동을 위한 발표 戰略
마. 흥미·재미있는 학습을 위한 주의 집중
바. 수업 과정을 구조화하는 판서
사. 적절한 보상을 통한 성취감 체험
아. 사고를 촉진하는 교수 매체
자. 수업의 effect성을 높이기 위한 학습 정리(整理)
5. 좋은 수업을 위한 교사의 태도
1) 교사의 용모
2) 교사의 모습
3) 이상적인 교사상
4) 교사의 언어
(1) 크기 (2) 속도 (3) 어휘
(4) 학생들이 듣고 싶은말
(5) 방법
6. 좋은 수업 효율적인 수업을 위한 교사의 역할
1) 유능한 교사의 특징
2) 무능한 교사의 특징
3) 특별한 관심을 보여라.
4) 자리를 재배치하라.
5) 개인지도를 하라.
6) 수업에 참여할 기회를 주어라.
7) 책상 순회를 활용하라.
(1) 책상 순회 시 점검 사항
(2) 책상 순회 지도시 유의점
7. 좋은 수업 위한 학습동기 유발 방법
1) 내적 동기유발(자연적 동기유발)
(1) 호기심
(2) 교사의 열성
(3) 구체적이고 친숙한 내용 만들기
(4) 인지 갈등을 유도하기
(5) 자발적 학습 동기 유도하기
(6) 학습 목표(goal) 제시하기
2) 외적 동기유발(인위적 동기유발)
(1) assignment를 선택 해 주기
(2) 신기하고 다양한 資料 주기
(3) 자발적 reaction(반응)기회 주기
(4) 활동 및 조작기회 주기
(5) reaction(반응)에 대한 피드백 주기
(6) 수행 결과 제시
(7) 게임과 같은 特性 주기
(8) 높은 수준의 목표(goal)와 다양한 질문
(9) 친구와의 상호작용 기회 제공
(10) 상(칭찬)과 벌
Ⅲ. 결 론
참고資料
참고資料
Ⅰ. 서 론
수업방법은 다양한 교과목에 적용이 가능해야 하고, 또한 다양한 목표(goal)의 학습도 촉진시켜 줄 수 있어야 한다.
3) 교사의 수업기술이 수업에 influence을 준다.
3. 수업의 효율성과 수업기술
1) 교수-학습활동을 구조화 시켜라.
(1) 도입 단계
(2) 전개 단계
(3) 종결 단계
4. 좋은 수업의 조건과 戰略
1) 좋은 수업의 조건
2) 좋은 수업을 위한 戰略
가. 학생의 적극적 참여를 돕는 동기 유발
나. 수업 밀도를 높이는 학습문제 제시 및 학습 계획
다. 요즈음 교직을 개혁의 대상으로 보는 사회 분위기나 인간 됨의 교육보다는 성적 향상과 내 자식에 대한 애착에만 관심이 있는 학부모의 태도에서나 학원 학습만을 중시하고 학교 수업을 소홀히 하면서 교사에 대한 존경심과 미래에 대한 뚜렷한 목표(goal)의식이 희박한 학생들의 모습에서 교사들은 신뢰받고 권위 있는 교사로서 성공하는 길을 걷는 것에 대한 회의감마저 느끼고 있따 성공하는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교사로서 권위가 있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수업방법은 명백히 교사나 교사의 교수기능을 보완하거나 대체할 수 있도록 개발된 교수매체를 통하여 학습자들에게 학습내용을 effect적·효율적으로 전달해 주는 과정을 포함하고 있으며, 학습자들에게 교육목표(goal)를 획득시키려는데 그 목적이 있따 수업은 학교 교육의 가장 point이 되는 활동으로 수업이 어떻게 이루어지느냐에 따라 학교 교육의 성패가 좌우된다 또한 수업은 교사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여 서로 배우고 가르침으로써 성장하는 교육의 과정이기 때문에 이를 effect적으로 진행시키기 위한 교사의 역할 또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