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시 대처요령 및 신고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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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04 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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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는 물론 예방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사고 후 어떤 행동을 하느냐의 여부도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따 교통사고 후 후속조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대형사고를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명 피해가 있을 경우 부상자의 생명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후속조치에 대한 문제는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한 주제라고 생각된다
2. 현재 교통사고 내역
△ 표 1-1, ▽ 표 1-2 (경찰청 통계자료(data))
교통사고 후속조치에 대한 사항을 보기 이전에 먼저 우리나라의 현재 교통사고 내역을 살펴보는 것이 먼저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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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 서론
1. assignment의 목적 및 배경
이번 assignment의 주제로 교통사고 시 대처요령 및 신고요령을 선택하게 된 배경은 지금 현재는 비록 운전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곧 운전대를 잡을 우리나라 예비 운전자의 한 사람으로서 교통사고 예방보다는 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지만 운전에 있어 필수적인 지식이라고 할 수 있는 교통사고 후의 행동요령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번 기회를 통해 행동요령에 대해 확실히 알아보고자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안전운전 불이행이 53.3%로 가장…(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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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리나라의 경우 2008년을 기준으로 자동차 1만대당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2.9명으로 OECDmean(평균)수치인 1.3명의 2배를 넘는 수치를 보이고 있으며, 사망자 수의 경우는 mean(평균)과 동일하지만, 보행중 교통사고 사망자의 경우 36.4%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말았다. 위의 표 1-1에서 볼 수 있는 사실은 교통사고 발생건수 자체는 증가와 감소를 반복하고 있으나, 사망자의 발생은 감소추세이며, 부상자의 발생 증가와 감소를 반복하고 있는 상황이다. 위의 자료(data)만 본다면 점차 나아지고 있다고 볼 수 있지만 아래의 표 1-2의 자료(data)를 한 번 본다면 꼭 그렇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 표 1-3 (경찰청 통계자료(data))
위의 표는 법규위반별 교통사고 내역을 기록한 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