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 싸이월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2 06:29
본문
Download : 마케팅 성공사례 - 싸이월드.doc






싸이월드
설명
순서
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 싸이월드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로 인터넷(Internet) 커뮤니티 사이트 전문업체 싸이월드(cyworld.nate.com)의 마케팅 전략(strategy)을 分析했습니다. 미니홈피와 마이홈피라는 명칭부터 비슷하고, 미니홈피에 들어가는 내용, 디지털 선물과 선물명, 2개의 캐릭터가 주인인 선물몰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었다. 특히 싸이월드와 같이 순수 커뮤니티 사이트를 표방하고 있는 곳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커뮤니티 내의 개인을 잘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이들 관계를 더 돈독히 해줄 수 있으리라 생각해 만들어낸 서비스다.
마케팅 성공사례로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전문업체 싸이월드(cyworld.nate.com)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했습니다. 싸이월드의 SWOT 분석과 STP분석 및 현재의 전략과 성공요인 그리고 앞으로의 과제와 전략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싸이월드II에서 강화된 기능은 주소록 자동 업데이트•통합 일정관리•클럽 웹진 제작기능 등이다.싸이월드 , 마케팅 성공사례 - 싸이월드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마케팅 성공사례 - 싸이월드.doc( 87 )
,경영경제,레포트
1. 싸이월드
1-1 회사紹介(소개)
1-2 기업사명
2. SWOT analysis(분석)
2-1 외부환경analysis(분석)
(1) 거시적 환경
① 기술적 환경
② 정치적/법적 환경
③ 사회적/culture적 환경
(2) 미시적 환경
① 경쟁사 analysis(분석) :
② 소비자 analysis(분석) :
2-2 내부환경analysis(분석)
(1) 커뮤니티 사업군의 Strength & Weakness
(2) 전자상거래 사업군의 Strength & Weakness
3. STPanalysis(분석)
3-1 Segmentation
3-2 Targeting
3-3 Positioning
4. 현재책략
5. 성공요인
6. 향후책략
7. 향후assignment
① 기술적 환경:누리망 인맥관리 사이트 싸이월드는 on-line 기업으로서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없는 점을 인식하고 자신의 서비스 내용들을 해답으로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 싸이월드는 이 해답을 통한 수익성 창출을 위해서 끊임없이 제품개발을 해 왔으며 개인정보 및 인맥 관리 기능을 더 강화한 ‘싸이월드II’ 해답을 개발해 냈다.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성원들간의 관계다.
싸이월드는 이 해답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하는 한편 국내 대기업 등 오프라인 기업들에게 판매해 수익을 낼 계획이라고 說明(설명) 했다. 싸이월드의 SWOT 分析과 STP分析 및 현재의 전략(strategy)과 성공요인 그리고 앞으로의 課題와 전략(strategy)에 상대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 유사서비스로 보기 어려운 점은 프리챌이 이 서비스를 준비하는…(省略)
다.그러나 같은 해 12월 프리챌이 같은 서비스를 처음 했다. 예상대로 서비스 처음 이후 6개월여간 서버에 쌓인 고객데이터가 서비스 이전 2년간 쌓인 데이터 양의 1.5배로 증가했고 트래픽도 늘어났다. 싸이월드 측은 경쟁업체들의 `따라하기`를 어느정도 예상하고 있었으나 프리챌의 경우 따라하기 수준을 넘어서 싸이월드의 명칭과 디자인만 조금씩 변형시킨 정도였다. 싸이월드 이용자들은 인맥,일정 관리 및 각종 on-line 모임 활동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됐으며 특히 이를 구입하는 여러 조직에서도 싸이월드의 기술을 통해서 내부조직 관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조직원 내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통로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② 정치적/법적 환경:2001년 9월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서비스를 처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