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6 09:41
본문
Download : 중소기업의 인터넷 마케팅.hwp
촉진면(promotion)에서 보더라도 많은 광고비를 지출하여 고객의 인지도를 높이거나, 유명한 브랜드의 지명도를 통해 고객충성도를 높이는데 한계가 있다아 구매하고 난 후에도 고객이 어떤 점에 대해 불만을 가지는지에 대한 피드백이 부족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애프터 서비스활동도 충분하게 수행할 수 없다.
1. 중소기업의 경쟁열위
2. 중소기업과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이점
(1) 범세계적 시장기회 제공
(2) 고객접근성의 제고
(3) 광고 效果(효과)성의 증대
(4) 시장조사 및 analysis(분석)
3. 중소기업의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책략
1. 중소기업의 경쟁열위
중소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경영環境의 alteration(변화) 에 취약하다. 이에 따라 고객을 보다 效果(효과)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도입하는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고객의 욕구가 변하거나 경쟁기업이 새로운 marketing 책략을 도입하여도, 이러한 環境alteration(변화) 에 신속하게 적응하는 능력에 있어서 중소기업은 대기업에 미치지 못한다.
대기업에 대한 중소기업의 상대적인 경쟁열위는 marketing 측면에서도 실감하게 된다된다. 이는 環境alteration(변화) 에 대응할 수 있는 내부자원과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環境alteration(변화) 에 적응하는 수동적 측면이 아니라 環境을 alteration(변화) 시키는 능동적 측면에서 보아도 마찬가지이다. 이로 인해 좋은 기업이미지를 심어주기가 어렵다. 시장조사인력과 이에 투자할 재원이 부족하여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앞으로 어떤 제품을 선호하게 될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있어서도 대기업에 비해 늦다. 대기업은 외부環境에 작용하여 자기 기업에게 유리한 環境을 창출하거나 유도해 낼 수 있다아 예컨대 강력한 로비활동과 시장지배력을 활용해 법률적 環境을 자기 기업에게 유리하게 조성할 수 있다아 이런 점에서 중소기업은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불리한 입장에 처하게 된다된다. 그뿐인가. 유통면(place)에서는 자체 유통망을 구…(skip)
레포트/경영경제
중소기업의인터넷마케팅97
중소기업의 인터넷 마케팅중소기업의인터넷마케팅97 , 중소기업의 인터넷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중소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순서
중소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중소기업의 인터넷 마케팅.hwp( 13 )
다.
가격면(price)에서 본다면 중소기업은 가격결정을 선도하는 시장위치보다는 대기업이 결정하는 가격을 받아들이는 수동적 위치에 처하기 마련이다. 중소기업의 이러한 취약점을 marketing 의 4P 관점에서 정리(arrangement)해 볼 수 있다아 먼저 제품면(product)에서 본다면 신제품개발을 위한 연구인력과 기술이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