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속의 일제잔재요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5 06:49
본문
Download : 교육속의 일제잔재요소.hwp
, 교육속의 일제잔재요소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속의 일제잔재요소




교육속의 일제잔재요소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지니고 있는 교육에 대한 통념, 곧 교육은 학교에서 하는 것이라는 학교교육 절대주의야말로 우리교육이 오늘과 같은 파행의 길을 걷게 된 근본요인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학교라는 제도적 교육기관에서 베풀어지는 교육만이 文化(문화)적으로 절대권위를 지닐 수 있고, 사회적으로도 적법한 보상을 받을 수 …(생략(省略))
Download : 교육속의 일제잔재요소.hwp( 64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속의,일제잔재요소,사범교육,레포트
교육속의 일제잔재요소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설명
순서
교육속의 일제잔재요소
다. 교장 앞에서 통역을 맡은 교포 2세 교사를 증인으로 하여 자식의 교육에 대해 스스로 무자격자임을 고백하고 교육권을 포기했을 뿐 아니라 교장에게 모든 결정권을 위임해 버린 이 아버지는 얼마 후 자식을 남의 집 양자로 보내야 한다는 소식을 듣게 된 것이다. “제가 워낙 무식해 놔서 자식교육에 대해 뭘 모르니 어쩝니까, 모든 걸 교장선생님께 맡기겠으니 제발 제 자식 사람 좀 만들어 주십시오. 자식교육 하나 제대로 시켜 보려는 욕심 때문에 미국까지 이민 온 처지에 뭘 더 바라겠습니까, 교장선생님 처분만 따르겠습니다. 한국에서라면 별로 이상할 것도 없는 부탁일 수 있따 제 자식을 학교에 맡기면서 학부모들이 으례껏 할 수 있을 법한 인사치레인 것이다.
우스개 소리로 넘길 이야기가 아니다. 4대 독자 외아들의 교육 때문에 이민을 간 어떤 아버지가 어느 날 자식이 다니는 학교의 교장이 만나고 싶어한다는 전갈을 받고 교장실을 찾아갔다.
그러나 미국사회에서는 경우가 전혀 다르다.”하는 내용의 부탁이자 하소연을 한 것이다. 한국의 학부모들이 흔히 교사에게 인사말로 하는 겸양의 의미로 해석되어야 한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이 아버지는 법정에서 변호사와 文化(문화)인류학자까지 불러대느라 수만 불을 날렸다는 소문이다. 교장으로부터 당신아들의 학업성적이 형편없을 뿐 아니라 못된 아이들과 어울려 말썽을 일으키고 학교에 출석도 잘 안하는데, 집에서 좀 더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는 내용의 말을 들은 이 아버지는 그렇지 않아도 가뜩이나 주눅이 들어있던 터라 집에서 자식을 잘못 가르쳤다는 지적에 그만 기가 죽어서 교장에게 하소연을 하기 처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