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지歷史(역사)회 평생교육 호로그램(놀토 호로그램) analysis(분석) 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0 15:40
본문
Download : [지역사회교육론]평생교육프로그램분석.hwp
우리 지역사회 평생교육프로그램 중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놀토 프로그램 한 개를 분석한 것입니다
설명
[평생교육] 지歷史(역사)회 평생교육 호로그램(놀토 호로그램) analysis(분석) 하기
2. 리더십
3. 결점
1. 프로그램(program]) intro
Ⅲ. 해결 方案
2. 출발! 놀토 탐험대
5. 느낌점
3. 모집방법과 홍보
Hustedde(1991)은 리더십을 민주적 環境에서 문제 해결 능력을 형성시키기 위해 다른 사람들에게 effect력을 미치거나 동기부여를 하는 개인이나 소수집단이라고 말하고 있다아
Brookfield(1985)에 의하면 자기 주도 학습이란 학습자가 교사 혹은 외인의 도움이 있건 없건 간에, 스스로 학습에 대한 주도권을 가지며 학습의 necessity 을 진단하고, 목표(goal)를 설정하며, 인적 · 물적 자원을 규명하고, 적절한 학습 책략을 선택 · 적용 · 결과 · 평가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레포트 > 기타
평생교육, 지역사회, 놀토, 문제점, 해결,
Download : [지역사회교육론]평생교육프로그램분석.hwp( 67 )
순서
1. 자기주도학습
“출발! 놀토탐험대”의 기존 문제 풀이 방식은 선생님이 미션지를 만들어 아이들에게 풀게 하는 것이었다. 현 reality(실태) 는 주어진 이슈나 문제에 대한 지금의 상태를 말한다. 또한 자기 주도 학습에서는 교사와 학생간의 관계가 중요시 된다 여기서 교사는 학습자의 스스로 학습을 안내하는 도우미 역할을 한다. 그 첫 번째는 현 reality(실태) (Actual)이다.
![[지역사회교육론]평생교육프로그램분석-8083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4/%5B%EC%A7%80%EC%97%AD%EC%82%AC%ED%9A%8C%EA%B5%90%EC%9C%A1%EB%A1%A0%5D%ED%8F%89%EC%83%9D%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B%B6%84%EC%84%9D-8083_01_.gif)
![[지역사회교육론]평생교육프로그램분석-8083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4/%5B%EC%A7%80%EC%97%AD%EC%82%AC%ED%9A%8C%EA%B5%90%EC%9C%A1%EB%A1%A0%5D%ED%8F%89%EC%83%9D%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B%B6%84%EC%84%9D-8083_02_.gif)
![[지역사회교육론]평생교육프로그램분석-8083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4/%5B%EC%A7%80%EC%97%AD%EC%82%AC%ED%9A%8C%EA%B5%90%EC%9C%A1%EB%A1%A0%5D%ED%8F%89%EC%83%9D%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B%B6%84%EC%84%9D-8083_03_.gif)
![[지역사회교육론]평생교육프로그램분석-8083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4/%5B%EC%A7%80%EC%97%AD%EC%82%AC%ED%9A%8C%EA%B5%90%EC%9C%A1%EB%A1%A0%5D%ED%8F%89%EC%83%9D%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B%B6%84%EC%84%9D-8083_04_.gif)
![[지역사회교육론]평생교육프로그램분석-8083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4/%5B%EC%A7%80%EC%97%AD%EC%82%AC%ED%9A%8C%EA%B5%90%EC%9C%A1%EB%A1%A0%5D%ED%8F%89%EC%83%9D%EA%B5%90%EC%9C%A1%ED%94%84%EB%A1%9C%EA%B7%B8%EB%9E%A8%EB%B6%84%EC%84%9D-8083_05_.gif)
현재 추진 중인 초등학교 놀토 프로그램(놀토 탐험대)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찾고 그에대한 프로그램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한 것 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느낌(Feeling)이다.
Allison Rossett(1987)에 따르면 요구분석의 단계를 5단계로 정의 하였다. 우리 지歷史(역사)회 평생교육호로그램 중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놀토 호로그램 한 개를 analysis(분석) 한 것입니다
다.
4. 해결方案
6. 출처
현재 추진 중인 초등학교 놀토 호로그램(놀토 탐험대)을 analysis(분석) 하여 문제점(問題點)을 찾고 그에대한 호로그램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한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