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co.kr [2012-보건교육B]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 > protocol8 | protocol.co.kr report

[2012-보건교육B]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 > protocol8

본문 바로가기

protocol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2-보건교육B]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0 17:45

본문




Download : 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hwp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Ⅰ. 서 론
[참고 data(자료)]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성심껏 작성했습니다.

4) 변경 불가 요인
5) 행위목록
Ⅲ. 결 론

1) 객관적인 지표
[1단계] -사회적 진단(Social diagnosis)

2) 주관적인 해석

1) 소인성요인(predisposing factors)
<1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

학교 안전사고 예방교육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다. 하지만 학교 안전사고에 대한 중요성이 누누이 지적되어 왔지만 아직도 교내 곳곳에 안전을 위협하는 環境이 改善(개선) 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은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2) 비 행위적 요인
2) 강화요인 (reinforcing factors)



3) 변경 가능한 요인

[2단계] - 역학적 진단(Epidemiological diagnosis)
Ⅱ. 초/중/고등학생의 안전사고 예방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 적용


레포트 > 교육계열

설명

[6단계] - 수행
김영임,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1
[참고 資料]
[2012-보건교육B]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
순서
곽은복, 아동안전교육, 창지사, 2008
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1740_01_.gif 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1740_02_.gif 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1740_03_.gif 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1740_04_.gif 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1740_05_.gif
[3단계] - 행동적, 環境적 진단(Behavioral and environmental diagnosis)






3) 촉진(가능)요인(enabling factors)

김현자, 신지현, 안전교육의 theory 과 실제, 동문사, 2008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Educational and ecological diagnosis)
학교안전이란 학생들의 일상생활에서 사고예방능력을 배양하는 ‘안전교육’과 학교안전을 유지하고 학교교육의 원활한 운영에 역점을 두는 ‘안전관리’, 그리고 사고발생시 그 사고를 신속 정확하게 처리함으로써 피해를 최소화하려는 ‘사고처리’를 포함하는 세 영역별 기능이 서로 유기적인 역학관계를 갖고 유지되는 학교 단위의 안전 활동 체제라고 할 수 있다(한광석, 1987). 그리고 학교안전은 학생을 사고로부터 보호하고, 생명을 지키는 활동으로써 학생 스스로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실천적인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한 goal(목표) 가 된다. 학교 안과 주변에는 위험요소들이 널려 있따 따라서 학교당국은 우선 학교 시설물에 대한 안전진단을 서두르고 학생을 보호하는 종합대책을 마련해야함이 마땅하다. 또한 학생 안전사고의 reality(실태) 나 요인을 이해하고, 잠재적 위험을 인식하여 이를 예방함은 물론이며,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도 적절한 대응조치를 취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야 한다(김창희, 2004).

[8단계] - 영향평가



초,중,고등학생의 안전사고 발생은 학교 측과 교사들의 책임이 크다. 한마디로 학생에 대한 무관심과 안전 불감증이 화를 키웠다고 해도 할 말이 없을 것이다. 학부모들이 자녀들을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는 環境이 시급하다.
이명환, 안전교육의 theory 과 실제, 교육아카데미, 2009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特性(특성)

보건교육 ,학교안전사고예방보건,학교안전사고예방교육,안전사고예방보건교육,변경가능 요인,소인성요인,변경불가요인,행위적요인,객관적인지표,안전사고예방교육
■ 다양한 data(자료)를 바탕으로 성심껏 작성했습니다. [참고 자료] 김영임,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1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보건 교육사를 위한 보건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5 김현자, 신지현, 안전교육의 이론과 실제, 동문사, 2008 이명환, 안전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육아카데미, 2009 곽은복, 아동안전교육, 창지사, 2008
[9단계] - 결과평가

Ⅰ. 서 론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진단 (Administrative and policy diagnosis)
[7단계] - 과정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보건 교육사를 위한 보건 교육의 theory 과 실제, 2005

1) 행위적 요인


Download : 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hwp( 45 )



다.
Total 18,14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otoco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otoco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