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은 제정신을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3 11:06
본문
Download : 2104.hwp
‘잘되면 자기 탓이요, 못되면 조상 탓’이라는 우리 속담이 이를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 ‘average(평균) 이상착각‘은 자신의 능력은 적어도 상위 50%에는 들 것이라는 믿음이다.
저자는 이런 착각들은 인간이…(skip)
다. 다시 말해 그 착각을 더욱 강화시킨 무엇이 있지 않을까? 이 질문에 대한 나름의 답은 착각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요점한 후 이 글의 후반부에 요점해 보는 게 순서일 것 같다.
가끔은 제정신을 읽고쓰기
설명
가끔은,제정신을,읽고,기타,레포트
순서



없음
가끔은 제정신 우리는 늘 착각 속에 산다를 읽고나서
뇌의 그럴듯한 말에 속지 말자. 이것이 이 책의 key point(핵심) 메시지다. ‘자기고양적 귀인’은 긍정적인 결과에 대하여는 자신의 공을 과대평가하고, 부정적인 결과에 대하여는 자신의 책임을 피하려는 경향이다. 모두들 자기 잘 낫 맛에 산다는 흔히 쓰는 말이 심리학적 實驗으로 증명된 것이다.
인간의 착각은 다양한 모습으로 드러난다. 그런데 저자의 말대로 착각이 인간의 본성이라지만 그 설명(explanation)만으로는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든다. , 가끔은 제정신을 읽고기타레포트 , 가끔은 제정신을 읽고
Download : 2104.hwp( 67 )
레포트/기타
『가끔은 제정신』의 주요 내용과 함께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요약했습니다.
『가끔은 제정신』의 주요 내용과 함께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그럴듯하게 들려 매번 속고 만다. ‘순진한 사실주의’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은 객관적으로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신중하게 판단하기 때문에, 착각하거나 편향된 판단을 내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