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co.kr 2021년 2학기 유아동작교육 중간시험과제課題물 A형(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 > protocol8 | protocol.co.kr report

2021년 2학기 유아동작교육 중간시험과제課題물 A형(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 > protocol8

본문 바로가기

protocol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21년 2학기 유아동작교육 중간시험과제課題물 A형(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2 02:43

본문




Download : 20212중과_유아3_유아동작교육_A형.zip





Download : 20212중과_유아3_유아동작교육_A형.zip( 16 )



<< 함께 제공되는 참고data(資料) 한글파일 >>
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를 설명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 2. 유아동작활동계획안 3. 현장적용방안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슬래이터 통합 동작 교수법을 적용한 유아 동작 활동 계획안.hwp 2. 슬래이터 통합 동작 교수법의 4단계.hwp 3. 유아 동작 활동 계획안의 현장 적용 방안.hwp

동작의 응용영역은 신체표현활동, 체조활동, 게임활동으로 나뉜다. 이것은 도입, 움직임 익히기, 창의적 표현, 평가 이렇게 4단계로 진행되는데 각 단계별 교수원리는 다음과 같다. 슬래이터는 동작의 기초영역과 응용영역을 통합하여 교사-유아 상호주도적 동작교수모형을 제안하였다.
유아동작교육,방통대유아동작교육,방송대유아동작교육,유아동작교육과제물,유아동작교육과제,유아동작교육레포트

III. 결 론
II. 본 론









유아동작교육의 definition 은 동작의 기본원리와 요소를 배우도록 하는 지각운동과 기본동작의 이해와 학습을 위해 몸을 움직이는 리듬동작, 표현동작을 통하여 얻어지는 모든 동작경험의 합을 의미한다.
1. 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
3. 유아 동작 활동 계획안의 현장 적용 방안(方案).hwp



I. 서 론




- 중략 -
I. 서 론



2. 슬래이터 통합 동작 교수법의 4단계.hwp

순서
슬래이터는 동작의 기초영역과 응용영역을 통합하여 교사-유아 상호 주도적 동작교수모형을 제안하였다.

다. 슬래이터의 모형은 4단계, 즉 도입, 움직임 익히기, 창의적 표현, 평가 단계로 활동이 진행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Slater의 통합적 동작교수방법은 동작활동구성에서 교사가 동작의 기본요소 중에서 주요 definition 을 결정하고, 생활주제와 통합하여 동작활동을 선정하며, 동작활동의 전개방법은 도입, 움직임 익히기, 표현, 평가 등 4단계로 실시한다. 대부분의 동작교육자들은 인간동작을 分析(분석)할 때 Laban의 理論(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신체, 공간, 노력, 관계 등을 동작의 기본요소로 보고 있다

3. 현장적용방안(方案)

2. 유아동작활동계획안




유아를 위한 동작교육에 있어서는 유아교육의 特性을 고려하여 두 가지 이상의 접근방법을 절충하여 통합하는 통합적 접근방법이 강조되고 있다 유아동작교육의 통합적 접근방법의 하나인 슬래이터(Slater)의 통합적 교수법은 동작의 기초영역(기본요소와 기본동작)과 응용영역(신체표현활동&#8729;게임활동&#8729;체조활동)을 통합하여 내용을 구성하고, 교사와 유아 모두 활동의 주도성을 갖는 교수방법을 적용하여 실시하는 동작교수방법이다.
이 보고서는 슬래이터(Slater)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를 說明(설명) 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measure(방안) 을 제시하였다. 이러한 통합적 접근방법은 교사가 유아에게 시범을 보이고 일방적으로 교사가 제시하는 동작을 따라 하도록 하는 방법, 또는 교사가 이야기하는 내용을 그대로 동작으로 옮겨 보는 교수방법인 전통적 동작교수방법과는 대조를 이루는 교수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2021년 2학기 유아동작교육 중간시험과제課題물 A형(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
30499_005.jpg


1. 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
bibliography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 목 차 -


II. 본 론


설명
슬래이터 통합동작교수법의 4단계를 설명(說明)하고, 이를 적용하여 유아동작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현장적용방안(方案)을 제시하시오.

슬래이터의 통합적 교수법은 동작의 기초영역과 응용영역을 통합하여 내용을 구성하고, 교사와 유아 모두 활동의 주도성을 갖는 교수방법을 적용하여 실시하는 동작교수방법이다.
1. 슬래이터 통합 동작 교수법을 적용한 유아 동작 활동 계획안.hwp
따라서 이 교수법에서는 교사와 유아가 상호 주도적으로 활동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유아들이 기본동작 및 동작의 기본요소를 경험하게 되며, 이를 토대로 하여 창의적 표현동작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동작의 기초영역은 동작의 기본요소에 대한 인식과 기본동작기술로 나뉜다.
Total 18,14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otoco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otoco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