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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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4 0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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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마케팅중간고사 , 국제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국제마케팅중간고사
국제 마케팅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즉 노동,자본 등의 생산요서 부존량 차이 등으로 인해 한 국가가 특정 산업에 있어 다른 국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생산비가 적게 든다는 것이 바로 비교우위의 요체인 것이다. 국가별 시장세분화는 개별 국가 단위의 시장조사를 필요로 하며 이를 토대로 수립되고 집행되는 국제marketing 戰略은 현지適應화나 현지중심주위 국별 reaction(반응)戰略의…(투비컨티뉴드 )






국제 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러한 기업 차원에서의 경쟁우위는 기업 자체의 국가간 이동이 가능할 뿐 아니라, 생산요소의 국가간이동도 국제화시대의 property(특성)으로 인해 제한적이나마 가능하기 때문에 입지특유의 우위가 아니라 기업특유의 우위라고 할수 있다아
기업이 가질수 있는 경쟁우위는 원가상의 우위와 差別화 우위 두가지로 생각해 볼수 있다아
원가우위란 제품과 서비스의 생산및 marketing 과정과 관련되 제반활동을 경쟁기업에 비해 낮은 단위당 비용으로 수행할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差別화우위는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경쟁기업에 비해 가격 이외의 독특한 가치를 인정받기 때문에 생기는 우위를 말한다. 1.비교우위와 경쟁우위의 비교說明(설명) .
비요우위란 국제무역 현상을 說明(설명) 할 때 등장하는 관념으로 비교대상은 국가이면 분석단위는 산업이다. 비교 우위는 생산요소의 국가간 이동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전제로 하며 따라서 국가간 이전이 불가능한 입지 특유의 우위라 할 수 있다아
경쟁우위는 최근 국가 차원에서도 논의 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기업을 분석단위로 하며, 한 기업이 다른 기업에 비해 보다 저렴하거나 우수한 상품 및 서비스를 생산, 판매 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2.시장세분화,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고객 및 시장상황과 관련된 marketing 戰略수립의 주요 Task 로 시장세분화,표적시장 선정, 그리고 포지셔닝 등이 있다아 SPT라고 불리는 이일련의 과정은 marketing 戰略 수립의 核心적 내용에 해당한다고 볼수 있다아
시장세분화는 고객의 욕구가 다양하여 개인마다 다르다는 것과 이러한 다양성에도 불구하고 집단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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