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체육과 수행평가의 현장 적용 example(사례) 에 대한 토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4 10:54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체육과 수행평가의 현장 적용 사례에 대한 토론.hwp
예를 들면, 수행Task 를 처음 이용할 때는 그것을 이용하고 처리하는데 익숙해질 때까지 1-2개 학년 수준에서 평가를 하고, 한 단원 이상의…(To be continued )
3. 여러 가지 평가방법을 활용한 수행 평가 학습자 개인의 특성과 발달 과정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하여서는 총체적이면서 지속적인 평가가 수... , 초등학교 체육과 수행평가의 현장 적용 사례에 대한 토론예체능레포트 ,





순서
다.
초등학교 체육에서는 교사 자신이 학생들이 평가하고자 하는 바로 그 Task 들을 잘 알고 수업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현장의 교사들은 가장 수행하기 수월하고 실정과 형편에 맞는 수행Task 를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학습자 개개인의 特性과 발달 수준에 맞는 적절한 평가 방법이 수행평가라고 할 수 있따
이러한 수행평가의 방법에는 여러 가지 기법과 방법이 있겠으나 instance(사례) 연구에 있어서는 자기평가, 동료평가, 집단평가, 교사평가를 활용하였다. 또한 매시간 체육학습 기록장을 활용하게 하여 수업 1주일 전에 이미 학습할 내용, Task , 평가 척도를 배부함으로써 학습目標(목표)와 활동을 미리 알고 준비물을 준비하고, 학습이 끝난 직후 현장에서 자신의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는 것은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학습자로 하여금 자신의 평가를 자신이 기록함으로써 정직성과 부지런하고 착실한 태도를 갖도록 길러줄 수 있다고 할 수 있겠다.
학습자 개인의 특성과 발달 과정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하여서는 총체적이면서 지속적인 평가가 수...
레포트/예체능
3. 여러 가지 평가방법을 활용한 수행 평가
초등학교 체육과 수행평가의 현장 적용 example(사례) 에 대한 토론
설명
Download : 초등학교 체육과 수행평가의 현장 적용 사례에 대한 토론.hwp( 97 )
,예체능,레포트
3. 여러 가지 평가방법을 활용한 수행 평가
학습자 개인의 特性과 발달 과정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하여서는 총체적이면서 지속적인 평가가 수행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