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SWOT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4 01:44
본문
Download : CGV SWOT분석.hwp
이렇게 멀티플렉스 극장 분야에 제일 먼저 도입함으로서 높은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였다.
- 브랜드(고객에게 평가되는 가치)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했고, 가장 먼저 전국 각 지역에 체인화 시대를 열었다.
전국적으로 고르게 분포된 CGV에서 사람들은 `멀티플렉스=CGV`라는 formula을 인지하게 된다 나아가 30, 40대의 잠재적 고객들을 수요층으로 끌어올 수 있는 이점을 안게 됐다. . 모든 영화관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약점이다. 그러나 CGV는 이미 창출된 고객만이 아닌 서울 서남부지역과 인천과 같은 수도권, 지방의 다양한 도시에도 CGV를 체인화 시켰다. 이 사건으로 재벌 그룹이 한국영화산업을 완전히 장악하게 되었다는 비난이 쏟아졌다. 똑같은 영화를 보여주는 서비스이지만 여러 가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일 먼저 시도하는 모습 외에도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열었기 때문에 `CGV`라는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으로 굳혀 간 브랜드 자산이 core역량의 역할을 하고 있따
2. Weakness (약점)
- 시장독점자로서의 이미지: CGV의 모회사인 CJ 엔터테인먼트는 국내 2위 영화배급사인 시네마서비스의 지분을 60% 이상 확보하여 사실상 국내 영화배급시장을 독점했다. 이처럼 비상업 지역들의 선점은 CGV의 브랜드 자산 가치가 높기 때문에 CGV를 유치 희망자들 또한 많았음을 보여준다.
- 差別(차별) 화되지 못한 컨텐츠: 이것은 CGV만의 약점은 아닐것이다.순서
CGV SWOT分析(분석)
CGV
SWOTanalysis(분석)
1. Strength (강점)
-다양한 지역에 입점
기존의 극장들은 쇼핑가나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었다. 영화 시장이 …(省略)
CGV SWOT분석 , CGV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CGV SWOT
설명
Download : CGV SWOT분석.hwp( 78 )
CGV SWOT分析(분석)
CGV,SWOT,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전에도 CJ 그룹은 CGV를 통해 국내 중소 영화관을 고사시키려 한다는 비난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CJ 엔터테인먼트의 시네마서비스 지분 인수는 CGV에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CGV의 core역량 중 하나인 입지개발 능력과 자본력을 바탕으로 effect적인 influence(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장소의 중점적 발굴과 투자가 가능했다고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