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보호사업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0 23:05
본문
Download : 아동학대 보호사업에서의 사회복지사의.hwp
상담자는 기본조정과 논의기술 등에서 다양한 경험이 요구되며, 성적 ․ 신체적 학대에 노출된 아동과 청소년들이 보이는 반응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구별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아동상담사 자격제도가 있음)
상담자는 기본조정과 논의기술 등에서 다양한 경험이 요구되며, 성적 ․ 신체적 학대에 노출된 아동과 adolescent(청소년)들이 보이는 reaction response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구별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가정폭력 상담의 주요요소는 가족문제에 대한 정확한 평가와 개입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아동학대 보호사업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
●가정폭력(학대아동 포함) 가족상담의 유의점
Download : 아동학대 보호사업에서의 사회복지사의.hwp( 71 )





(예) 가족치료 - 모의가족 게임, 가족체제 게임, 커뮤니케이션 게임 등
상담자는 기본조정과 논의기술 등에서 다양한 경험이 요구되며, 성적 ․ 신체적 학대에 노출된 아동과 청소년들이 보이는 반응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구별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설명
가정폭력 상담의 주요요소는 가족문제에 대한 정확한 평가와 개입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아
→《상담서비스를 통해 관계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가정내의 가족구성원, 가정형편 등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예방적 호로그램의 개발과 실시가 필요함》
가정폭력 상담의 주요요소는 가족문제에 대한 정확한 평가와 개입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학대의 가해자와 피해자인 아동, 그리고 가족구성원을 대상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정폭력(학대아동 포함) 가족상담의 유의점
아동학대 보호사업에서의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의 역할
레포트 > 기타
→《상담서비스를 통해 관계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가정내의 가족구성원, 가정형편 등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예방적 program의 개발과 실시가 필요함》
아동학대 보호사업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
순서
또한, 필요한 경우 연계기관과의 공조지원 체계시스템을 갖추고 장기적 치료가 요구되는 내담자나 특별교육이 필요한 내담자, 구조적 문제해결이 필요한 내담자에 따라 연계시스템을 달리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아동상담사 자격제도가 있음)
다.
학대의 가해자와 피해자인 아동, 그리고 가족구성원을 대상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필요한 경우 연계기관과의 공조지원 체계시스템을 갖추고 장기적 치료가 요구되는 내담자나 특별교육이 필요한 내담자, 구조적 문제해결이 필요한 내담자에 따라 연계시스템을 달리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아동상담사 자격제도가 있음) →《상담서비스를 통해 관계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가정내의 가족구성원, 가정형편 등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예방적 프로그램의 개발과 실시가 필요함》 (예) 가족치료 - 모의가족 게임, 가족체제 게임, 커뮤니케이션 게임 등 ●가정폭력(학대아동 포함) 가족상담의 유의점 가정폭력(학대)이 정신 병리적 특성이 개입되지 않은 사례라면 내담자의 특성과 문제의 속성을 파악하고 가족의 상호작용 과정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사례에 접근하는 것이 유효한 것이나, 학대와 폭력문제는 그 접근에 있어서 차이가 요구된다.
가정폭력(학대)이 정신 병리적 특성(特性)이 개입되지 않은 사례(instance)라면 내담자의 특성(特性)과 문제의 속성을 파악하고 가족의 상호작용 과정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사례(instance)에 접근하는 것이 유효한 것이나, 학대와 폭력문제는 그 접근에 있어서 차이가 요구된다.
(예) 가족치료 - 모의가족 게임, 가족체제 게임, 커뮤니케이션 게임 등
아동학대 보호사업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
아동학대 보호사업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 학대의 가해자와 피해자인 아동, 그리고 가족구성원을 대상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필요한 경우 연계기관과의 공조지원 체계시스템을 갖추고 장기적 치료가 요구되는 내담자나 특별교육이 필요한 내담자, 구조적 문제해결이 필요한 내담자에 따라 연계시스템을 달리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가정폭력(학대)이 정신 병리적 속성 이 개입되지 않은 事例라면 내담자의 속성 과 문제의 속성을 파악하고 가족의 상호작용 과정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事例에 접근하는 것이 유효한 것이나, 학대와 폭력문제는 그 접근에 있어서 차이가 요구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