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의에밀을읽고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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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5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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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찬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
2편) 아동기(2-12세)
-소극교육이 두드러지는데 소극교육은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간섭을 피하고 학생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교육적 環境만 마련해 주는 것이다.루소의에밀을읽고 , 루소의에밀을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루소의에밀을읽고나서
루소의에밀을읽고나서
설명
순서
<<에밀>>은 에밀이라는 한 갓난아기가 성장해 가는 과정에 따라 5단계로 나누어져있다아 1편은 출생부터 2세까지의 유아기, 2편은 2세부터 12세까지의 아동기, 3편은 12세부터 15세까지의 소년기, 4편은 15세부터 20세까지의 청년기, 5편은 결혼에 대하여 서술되어있는데 각 편마다 각 시기에 따른 교육방법과 방향, 그리고 루소의 생각과 주장들이 담겨져 있다아
1편) 유아기(출생-2세)
-본능적인 욕구의 만족은 구하는 순수한 쾌고의 감각의 시기이며, 산의의 폐지, 수욕, 어머니의 포유를 권장하였고 신체적 욕구의 만족으로부터 출발하여 유아기의 key point(핵심) 은 규제가 잘 된 자유이어야 한다.,감상서평,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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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소`저, 「에밀」에 대해서 교양레포트로 독후감을 쓰게 되었습니다 작품분석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알찬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교육은 인간의 자율성을 신장시키는 가장 적극적 형태의 교유이라고 할 수 있다아
‘자연적인 교육’이란 학생들의 본서에 있어서 서로 다른 측면을 충분히 고려한 교육으로, 교육의 기본원리는 자유와 행복사이의 완전한 균형에 있다아 학생들에게 자유를 위해 필요한 힘을 줌으로써 적극적으로 그 원리를 적용할 수도 있고, 자연이란 그것을 순종함으로써만 말을 듣는다는 사실을 보여줌으로써 소극적으로 원리를 적용할 수도 …(drop)
레포트/감상서평
`루소`저, 「에밀」에 대상으로하여 교양레포트로 讀後感을 쓰게 되었습니다 작품analysis(분석) 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이 때 습관은 자발적인 것으로 습관의 발달과 정서의 훈련이 특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