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history와영화]연을쫓는아이의 分析 비평과 연을쫓는아이의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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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4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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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작품의 주요한 모티프로 등장하는 연싸움이나 아프가니스탄의 실제 모습을 리얼하게 그려내었기 때문에 그 단점은 어느 정도 상쇄된다고 할 수 있다
3. 탈레반과 이민자
Ⅴ. 결언
특히 연을쫓는아이의 한계나 감독, 혹은 창작자의 시각으로 의도된 구석이 없는지를 집중 分析하여 일반적인 서평이나 영화평이 아닌 건설적인 비판의식을 지닌 영화평을 쓰고자하는 목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600페이지에 이르는 소설의 내용을 120분이라는 상영 시간 내에 풀기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이다.
[history] [history와영화]연을쫓는아이의 分析 비평과 연을쫓는아이의 한계
2008년도에 우리나라를 강타한 영어소설이 있다 그것은 바로 동명 영화가 만들어진 연을 쫓는 아이(원제 : Kite Runner)였다. 성장소설의 모습을 띄고 있어서 소설 자체만으로도 큰 매력이 있긴 했지만, 그것보단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아프가니스탄의 전통이나 탈레반 정권 시절의 질곡의 歷史가 매우 흥미롭게 다가왔다.영화분석,역사와영화,영화비평
1. 제작자의 의도
2. 영화화의 한계
2. 아버지와 아들
소설화된 영화 연을쫓는 아이에 대한 분석 비평을 역사적 관점에서 분석해봅니다. 물론 작성자 본인도 그 소설을 참 재미나게 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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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프가니스탄의 歷史
3) 원작자 紹介
2) 시대 상황(歷史적 사실)
4. 연의 상징성
황진미, “[영화읽기]감동보다는 분노유발”, 씨네21, 2008.03.27
Khaled Hosseini,「연을 쫓는 아이」2005.06, 열림원
Ⅲ. 영화 분석
2. 시대 상황 및 배경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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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연을 쫓는 아이의 한계
물론 이 영화는 소설에서 표현했던 많은 내용이 다 묘사되어있지는 않다. 할레드 호세이니라는 아프가니스탄 출신의 작가가 쓴 소설로, 1979년 소련군이 아프가니스탄에 침공하기 이전부터 9.11 미국 테러사가건 후에 오사마 빈 라덴이 이끄는 알 카에다를 소탕하기 위해서 미국이 탈레반 통치하의 아프가니스탄을 공격한 시점까지 진행된다. 그래서 영화로 보는 서양의 歷史 수업을 들으면서 우리가 수업시간에 배웠던 영화에 대한 접근 방향으로 연을 쫓는 아이를 접근해본다면 흥미로울 것이라 생각하였기 때문에 이 영화를 선정하였다. 특히 연을쫓는아이의 한계나 감독, 혹은 창작자의 시각으로 의도된 구석이 없는지를 집중 분석하여 일반적인 서평이나 영화평이 아닌 건설적인 비판의식을 지닌 영화평을 쓰고자하는 목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참고자료] 김지혜 “영화로 쓰는 역사” 2005 이미선, “소년은 고통을 통해 성장한다” 「연을 쫓는 아이」 2005.06 이주형, “아프가니스탄, 잃어버린 문명” 2004, 사회평론 황진미, “[영화읽기]감동보다는 분노유발”, 씨네21, 2008.03.27 Khaled Hosseini,「연을 쫓는 아이」2005.06, 열림원 Mark C. Cames `Introduction`「영화로 본 새로운 역사 둘째권」1987.12.12 www. google.co.kr 위키피디아 검색 www. naver.com 인물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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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 C. Cames `Introduction`「영화로 본 새로운 history 둘째권」1987.12.12
1. 우정
Ⅰ. 서언
순서
1. 작품 說明(설명)
Ⅱ. 연을 쫓는 아이
1) 줄거리 요약
이미선, “소년은 고통을 통해 성장한다” 「연을 쫓는 아이」 2005.06
이주형, “아프가니스탄, 잃어버린 문명” 2004, 사회평론
소설화된 영화 연을쫓는 아이에 대한 分析 비평을 history적 관점에서 分析해봅니다.
Ⅰ. 서언
2) 파슈툰족과 하자라족
Ⅳ. 영화의 한계
2) 영화 등장인물 紹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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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김지혜 “영화로 쓰는 history” 2005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