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航空 마케팅 4P 전략(strategy)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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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9 0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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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航空 마케팅 4P 전략(strategy)분석
아시아나航空(항공)
marketing 4P分析
1. Product (제품戰略)
- 기내 서비스
비행기 이륙부터 착륙 순간까지 모니터를 통해 비행기의 위치와 도착 예정시간 상영, 에 어쇼 장치가 미 장착된 단거리 노선에서는 조종실에서 직접 항로 주변의 주요지점을 설명(說明), 기상characteristic(특성)과 航空(항공) 기에 대한 정보 제공
시각 장애인 위한 점자 안전책자 및 다양한 단행본 비치
생일날 탑승 시 특별 제작 탑승권 제공으로 축하의 뜻을 전함
국제선의 First Class & Business Class
전화나 PC 통신 인터넷(Internet) 통한 No Ticket Service 제공
좌석의 품질 improvement(개선)
→ Sleeper First Class : 180도로 젖혀지는 침대형 좌석 설치
→ Premier Business Class : 기존 좌석의 크기 및 안락성 improvement(개선)
- 공항 내 아시아나 航空(항공) VIP라운지 서비스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동편 4층에 간단한 식사와 샤워까지도 할 수 있는 `아시아나 航空(항공) VIP라운지`를 설치하고, 고객서비스에 나선다.
- 저가航空(항공) 정책
아시아나航空(항공) 과 다른 저가航空(항공) 사간의 운임을 비교해보면 인천에서 오사카 구간의 경우 무려 16만원 이상 차이가 납니다.2. Price (가격戰略)
- 경쟁력 있는 가격 戰略
한국 고객들의 characteristic(특성)상 외국인과의 접촉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어 외국 航空(항공) 사의 이용 빈도가 적다. 이는 아시아나만의 서비스와 안전성을 고려한 가격이기 때문에 저가 航空(항공) 사…(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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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게다가 스타얼라이언스에서도 동일하게 마일리지를 사용 할 수 있게 함으로써 폭넓은 마일리지 사용 環境(환경)을 조성해 주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고가 정책을 실시함과 동시에 같은 국내 航空(항공) 경쟁업체인 대한航空(항공) 보다는 낮은 가격대를 유지한다.
- 마일리지 정책
아시아나 航空(항공) 에서는 다이아몬드급 이상의 회원에 한해서 기존의 만기일이 10년이었던 마일리지 기한을 12년까지 올려주는 戰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신 비싼 航空(항공) 료에도 불구하고 국내 航空(항공) 사를 이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