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적평가와 성과관리(CJ기업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2 00:05
본문
Download : 업적평가와 성과관리(CJ기업분석).hwp
설명
업적평가와 성과관리(CJ기업分析)
업적평가와 성과관리
`목차`
Ⅰ.개요
1.업적평가의 관념
2.성과관리의 관념
3.CJ 기업 선정 배경
4.CJ 주식회사 紹介
Ⅱ.본문
1.CJ기업의 업적평가관리
2.CJ기업의 성과주의 인사제도
3.CJ기업의 성과주의 인사제도 실시에 따른 efficacy와 advantage
4.CJ기업의 성과주의 인사제도의 문제가되는점 과 해결방안(方案)
Ⅲ.結論
Ⅳ.Reference List
Ⅰ.개요
1. 업적평가의 관념
1.1 업적평가와 피드백 제공의 전략(戰略) 적 중요성
- 동기부여와 생산성의 향상, 조직 내 전략(戰略) 적 계획의 변화,
인적자원 관리시스템의 합법성 확보에 중요한기능.
1.2 평가항목의 결정
- 개인적 특성(特性), 행동척도, 객관적 결과, 다척도, 척도의 가중치 평가.
1.3 업적평가의 일정조절
- 초점접근법, 년 단위 접근법, 자연적인 작업기간
1.4 평가와 피드백 참여자들
- 전산...
업적평가와 성과관리
`목차`
Ⅰ.개요
1.업적평가의 관념
2.성과관리의 관념
3.CJ 기업 선정 배경
4.CJ 주식회사 紹介
Ⅱ.본문
1.CJ기업의 업적평가관리
2.CJ기업의 성과주의 인사제도
3.CJ기업의 성과주의 인사제도 실시에 따른 efficacy와 advantage
4.CJ기업의 성과주의 인사제도의 문제가되는점 과 해결방안(方案)
Ⅲ.結論
Ⅳ.Reference List
Ⅰ.개요
1. 업적평가의 관념
1.1 업적평가와 피드백 제공의 전략(戰略) 적 중요성
- 동기부여와 생산성의 향상, 조직 내 전략(戰略) 적 계획의 변화,
인적자원 관리시스템의 합법성 확보에 중요한기능.
1.2 평가항목의 결정
- 개인적 특성(特性), 행동척도, 객관적 결과, 다척도, 척도의 가중치 평가.
1.3 업적평가의 일정조절
- 초점접근법, 년 단위 접근법, 자연적인 작업기간
1.4 평가와 피드백 참여자들
- 전산점검, 상사, 자기평가, 동료, 부하직원, 고객, 360도 전방위 평가
1.5 업적평가 형식
- 상대평가, 절대평가, 결과 위주의 평가형식
1.6 평가과정
- 평가 오류, 평가자의 정확도 높이기
1.7 피드백 제공
- 갈등의 原因, 일정 조정, 준비, 토론의 내용, 긍정적 피드백이 efficacy를 보지 못할 때
1.8 팀 평가와 피드백
- 팀의 유효성 척도, 문제가되는점 진단, 팀 피드백
2. 성과관리의 관념
2.1 성과관리의 목표(目標)
- 종업원 성과의 향상, 승진기회를 위한 종업원 개발, 피드백을 통한 종업원들의 욕구충족, 목표(目標)를 향해 일하고 있음을 확신시키기, 주관성의 최소화
2.2 성과관리 사이클
- 직무목표(目標)의 확정, 기대치의 책정, 검토 실시, 성과측정(measurement)
정보의 사용: 의사결정, 문제해결, 개발
2.3 성과관리의 새로운 동향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업적평가와 성과관리(CJ기업분석).hwp( 57 )
업적평가와 성과관리(CJ기업분석) , 업적평가와 성과관리(CJ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업적평가와 성과관리 CJ기업
업적평가와,성과관리,CJ기업,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업적평가와 성과관리(CJ기업分析)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