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E-MART)의 국내 마케팅 전술 및 중국내 성공전술 분석(A+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9 10:20
본문
Download : 이마트(E-MART)의 국내 마케팅 전략 및 중국내 성공전략 분석(A+자료).hwp
현재는 유통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省略)
다.
이마트가 국내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마트만의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하였으며, 까르푸나 월마트등의 외국계 할인점보다는 조금 느린 해외진출이지만 중국 상하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현지화 경영전략에 대해서도 조사한 자료입니다. 향후 이마트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조사하였습니다. 향후 이마트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상대하여도 조사하였습니다.순서
%EC%9D%98%20%EA%B5%AD%EB%82%B4%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0%8F%20%EC%A4%91%EA%B5%AD%EB%82%B4%20%EC%84%B1%EA%B3%B5%EC%A0%84%EB%9E%B5%20%EB%B6%84%EC%84%9D(A%EF%BC%8B%EC%9E%90%EB%A3%8C)_hwp_01.gif)
%EC%9D%98%20%EA%B5%AD%EB%82%B4%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0%8F%20%EC%A4%91%EA%B5%AD%EB%82%B4%20%EC%84%B1%EA%B3%B5%EC%A0%84%EB%9E%B5%20%EB%B6%84%EC%84%9D(A%EF%BC%8B%EC%9E%90%EB%A3%8C)_hwp_02.gif)
%EC%9D%98%20%EA%B5%AD%EB%82%B4%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0%8F%20%EC%A4%91%EA%B5%AD%EB%82%B4%20%EC%84%B1%EA%B3%B5%EC%A0%84%EB%9E%B5%20%EB%B6%84%EC%84%9D(A%EF%BC%8B%EC%9E%90%EB%A3%8C)_hwp_03.gif)
%EC%9D%98%20%EA%B5%AD%EB%82%B4%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0%8F%20%EC%A4%91%EA%B5%AD%EB%82%B4%20%EC%84%B1%EA%B3%B5%EC%A0%84%EB%9E%B5%20%EB%B6%84%EC%84%9D(A%EF%BC%8B%EC%9E%90%EB%A3%8C)_hwp_04.gif)
%EC%9D%98%20%EA%B5%AD%EB%82%B4%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0%8F%20%EC%A4%91%EA%B5%AD%EB%82%B4%20%EC%84%B1%EA%B3%B5%EC%A0%84%EB%9E%B5%20%EB%B6%84%EC%84%9D(A%EF%BC%8B%EC%9E%90%EB%A3%8C)_hwp_05.gif)
%EC%9D%98%20%EA%B5%AD%EB%82%B4%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0%8F%20%EC%A4%91%EA%B5%AD%EB%82%B4%20%EC%84%B1%EA%B3%B5%EC%A0%84%EB%9E%B5%20%EB%B6%84%EC%84%9D(A%EF%BC%8B%EC%9E%90%EB%A3%8C)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이마트의성공전술
Download : 이마트(E-MART)의 국내 마케팅 전략 및 중국내 성공전략 분석(A+자료).hwp( 91 )
이마트(E-MART)의 국내 마케팅 전술 및 중국내 성공전술 분석(A+자료)
,경영경제,레포트
이마트가 국내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마트만의 경영전술에 대해 조사하였으며, 까르푸나 월마트등의 외국계 할인점보다는 조금 느린 해외진출이지만 중국 상하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현지화 경영전술에 상대하여도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 에서는 이마트의 국내 성공전략(戰略) 및 현재의 中國시장 이마트의 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展望(전망) 에 대하여 analysis(분석) 하고자 한다.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하여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삼성에서 분리한 후, 독자경영기반 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이마트 창동점 개점을 스타트으로 하여 할인유통업에 진출하였고, 신세계 건설, 신세계 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널,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업을 확장하여 왔다. 이마트의성공전략 , 이마트(E-MART)의 국내 마케팅 전략 및 중국내 성공전략 분석(A+자료)경영경제레포트 ,
Ⅰ. 서론
Ⅱ. 본론
1. 이마트의 기업개요
1) 기업introduction
2) 이마트의 성장과정
3) 이마트 국내외 점포상황
2. 국내 할인점 유통업계의 시장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1) 할인점의 특징 및 유통구조
2) 거시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3) 국내 할인점의 경쟁상황
4) 소비자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5) 다른 경쟁업태와의 비교
3. 이마트의 기업내부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1) SWOT
2) 기업조직 environment(환경)
3) 내부역량 - 인적environment(환경)
4)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戰略)
5) 이마트의 서비스 environment(환경)
4. 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 analysis(분석)
1) 입지선定義(정이) 우위
2) 가격의 저렴화로 인한 경쟁력 확보
3) 고객중심의 매장 change(변화)
4) 이마트만의 다양한 PB제품
5)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
6) 물류 시스템
5. 이마트의 中國시장 진출 전략(戰略) analysis(분석)
1) 이마트의 中國시장 진출 배경
2) 이마트의 中國시장 진출 상황
3) 中國의 유통시장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및 유통시장의 최근상황
4) 中國시장에서 기업들의 경영상의 문제가되는점
5) 이마트의 中國내 경영전략(戰略) analysis(분석)
6) 이마트의 中國시장내 향후 전략(戰略) measure(방안)
Ⅲ. 결론
누구나 쉽게 생각해 낼 수 있는 서비스, 고객의 권리로서 당연히 누려야 할, 당연히 제공되어야 할 혜택쯤으로 받아들여지기 쉬운 이마트의 서비스 제도는 떠들썩 하지는 않지만 기본에 충실한 내실 있는 서비스다.
이제 이마트는 국내시장 1위유지, 시長點유 30%이사의 달성을 위한 고객만족 경영과, 中國 시장 공략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아 2002년 상해를 중심으로 中國에 진출한 이마트는 中國 시장에 이마트라는 브랜드와 더불어 스스로가 행복하고 가족과 국민이 행복해지는 한국 기업의 고객만족경영을 수출고 있다아
이마트는 초기의 中國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아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戰略) 과 marketing 전략(戰略) 에 있다고 본다.
Ⅱ. 본론
1. 이마트의 기업개요
1) 기업introduction
신세계 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그룹이 인수하여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 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 `품질 불만족 상품 교환/환불제` 신선하고, 성능 좋은, 확실한 품질의 식품과 제품만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이마트의 자신감이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