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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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2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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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 국
미국은 경제와 문화등 모든 분야에서 전세계의 중심에…(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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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어야 한다.한국, 중국, 미국의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와 culture적 상관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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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1. 서론
2. 연구주제 및 문제 제시
3. 신뢰도 측정(測定)
4. 美國 코딩 分析
5. 中國 코딩 分析
6. 연구문제 결과 제시
7. 논의 및 conclusion
8. 출처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스스로를 이방인처럼 느낀다면, 그 브랜드는 결코 성공할 수 없다.”
기업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 목표(目標)는 결국 강력한 브랜드 자산 구축을 통한 생존과 이윤 추구라 할 수 있다아 이때 브랜드 자산을 구성하는 요소 중 하나인 브랜드 이미지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데, 이는 주로 광고를 통해 형성시킬 수 있는 것으로 선행 연구들에서 검증이 되었다. 문화는 그 어떤 회사나 상품보다도 강력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한국과 미국, 중국(China)의 세 국가를 선정하여 세 나라의 광고에 대한 비교分析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요인을 유형별로 어떤 내용상의 속성들이 적용되는지 비교해 보고, 나아가 비교문화 차원에서 각 나라의 문화적 차이가 브랜드 이미지 요인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연구해 보고자 한다. 이미 한국의 광고를 分析하여 각 문화적 차원에 따른 가치유형을 分析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미국과 중국(China)의 광고를 비교, 分析하여 conclusion 을 도출하고자 한다. 한국의 광고와 비교를 하기 위해 미국과 중국(China)을 선택한 배경을 살펴보면, 서양문화와 동양문화를 대표하는 미국과 중국(China)의 비교는 타 국가들간의 비교보다 중요한 의미를 띌 것이며, 따라서 양 국가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수집한 광고를 비교 分析함으로써 연구 목적에 부합하는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예상하기 때문일것이다 한국과 비교를 위한 미국과 중국(China)에 대한 간략한 說明(설명) 은 다음과 같다.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는 광고에 나타난 내용상의 속성들을 적용시킨 의도된 브랜드 이미지 요인에 의해 형성되는데, 나아가 각기 다른 국가들을 대상으로 해야 하는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서는 ‘각 국가마다 문화적인 차이가 존재하며 광고는 이러한 문화를 반영한다’는 theory 적 배경에 의해 브랜드 이미지 형성을 위한 광고 집행에 있어서 브랜드 이미지 요인 결정이 얼마나 어려운 과정인지를 짐작하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