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col.co.kr [청소년 집단 괴롭힘] 집단괴롭힘의 의미와 실태(實態) 및 Cause 과 대책 > protocol6 | protocol.co.kr report

[청소년 집단 괴롭힘] 집단괴롭힘의 의미와 실태(實態) 및 Cause 과 대책 > protocol6

본문 바로가기

protocol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청소년 집단 괴롭힘] 집단괴롭힘의 의미와 실태(實態) 및 Cause 과 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6 00:55

본문




Download : [청소년 집단 괴롭힘] 집단괴롭힘의 의미와 실태 및 원인과 대책.hwp




가해자의 측면에서도 피해자의 측면에서도
집단 괴롭힘이 성립되지만, 주로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괴롭힘으로
인한 피해자의 고통에 국한된다
집단 괴롭힘은 그 개념(槪念)에 두 가지 중요한 요소를 포함하는데, 하나는 부정적
인 행동이 ...


[靑少年(청소년) 집단 괴롭힘] 집단괴롭힘의 의미와 實態 및 원인(原因)과 대책




목차

* 靑少年(청소년) 들의 집단 괴롭힘

Ⅰ. 집단 괴롭힘의 의미와 實態

Ⅱ. 집단 괴롭힘의 원인(原因)과 대책

* bibliography









* 靑少年(청소년) 들의 집단 괴롭힘

(1)집단 괴롭힘의 의미와 實態

靑少年(청소년) 들의 집단 괴롭힘(bullying, mobbing, harassment)이란 주로 학교 장면에
서 일어나는 학교폭력의 일종으로, `한 명 이상의 학생이 약한 입장에 있는 학
생을 지속적으로 고립시키고 괴롭히는 것`을 말한다. 한국교육개발원(1998)에서는 전국
57개 초 ? 중 ? 고에서 전체 6,893명의 학생들과 573명의 교사 그리고 5,485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는데, 그 결과 전체 학생 응답자의
24.2%가 다른…(drop)



레포트/인문사회


다. 가해자의 측면에서도 피해자의 측면에서도
집단 괴롭힘이 성립되지만, 주로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괴롭힘으로
인한 피해자의 고통에 국한된다
집단 괴롭힘은 그 개념(槪念)에 두 가지 중요한 요소를 포함하는데, 하나는 부정적
인 행동이 대체로 집단적으로 행해진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 행동이 피해
자에게 해를 가할 목적을 지닌 공격행동이라는 점이다.

Download : [청소년 집단 괴롭힘] 집단괴롭힘의 의미와 실태 및 원인과 대책.hwp( 31 )







청소년,집단,괴롭힘,집단괴롭힘,의미와,원인과,대책,인문사회,레포트
[청소년 집단 괴롭힘] 집단괴롭힘의 의미와 실태(實態) 및 Cause 과 대책




[청소년 집단 괴롭힘] 집단괴롭힘의 의미와 실태(實態) 및 Cause 과 대책
[청소년%20집단%20괴롭힘]%20집단괴롭힘의%20의미와%20실태%20및%20원인과%20대책_hwp_01.gif [청소년%20집단%20괴롭힘]%20집단괴롭힘의%20의미와%20실태%20및%20원인과%20대책_hwp_02.gif [청소년%20집단%20괴롭힘]%20집단괴롭힘의%20의미와%20실태%20및%20원인과%20대책_hwp_03.gif [청소년%20집단%20괴롭힘]%20집단괴롭힘의%20의미와%20실태%20및%20원인과%20대책_hwp_04.gif [청소년%20집단%20괴롭힘]%20집단괴롭힘의%20의미와%20실태%20및%20원인과%20대책_hwp_05.gif
설명
[청소년 집단 괴롭힘] 집단괴롭힘의 의미와 실태 및 원인과 대책 , [청소년 집단 괴롭힘] 집단괴롭힘의 의미와 실태 및 원인과 대책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 집단 괴롭힘 집단괴롭힘 의미와 원인과 대책

순서


[靑少年(청소년) 집단 괴롭힘] 집단괴롭힘의 의미와 實態 및 원인(原因)과 대책
목차

靑少年(청소년) 들의 집단 괴롭힘

Ⅰ. 집단 괴롭힘의 의미와 實態

Ⅱ. 집단 괴롭힘의 원인(原因)과 대책

bibliography

靑少年(청소년) 들의 집단 괴롭힘

(1)집단 괴롭힘의 의미와 實態

靑少年(청소년) 들의 집단 괴롭힘(bullying, mobbing, harassment)이란 주로 학교 장면에
서 일어나는 학교폭력의 일종으로, `한 명 이상의 학생이 약한 입장에 있는 학
생을 지속적으로 고립시키고 괴롭히는 것`을 말한다. Olweus(1984)는 `한 학생
이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한 명 또는 그 이상의 다른 학생들로부터 부정적인
행동을 당하는 것`으로 定義(정이)하였다. 그리고 집단 괴롭힘은
크게 직접적인 괴롭힘과 간접적인 괴롭힘으로 분류된다 직접적인 것은 피해
대상에 대해 폭행이나 구타, 위협, 괴롭히는 것, 놀리는 것과 같은 공격적 행동
을 가하는 것이며, 간접적인 것은 집단에서 소외시키는 것과 배제시키는 것이
다(Olweus, 1993).
靑少年(청소년) 대화의 광장(1997)에서 전국 초등학교 5학년 이상과 중 ? 고등학생 전체
1,624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바에 의하면, 전체의 48.1%가 학교에서 집단
괴롭힘을 가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하였다. Olweus(1984)는 한 학생
이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한 명 또는 그 이상의 다른 학생들로부터 부정적인
행동을 당하는 것으로 定義(정이)하였다.
Total 18,38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otoco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otocol.co.kr All rights reserved.